는 등 뮌헨 입장에서는 만족할만한 시즌이 아니었다. 포칼컵 결승에서 자신들을 무너트렸던 니코 코바치 감독을 새롭게 선임하며 대대적인 개편에 나섰다. 알투로 비달과 더글라스 코스타를 이적시켰지만, 샬케의 중앙 미드필더 레온 고레츠카를 자유계약으로 영입하며 실보다는 득이 많은 여름을 보냈다. 리그 15라운드 현재 9승 3무 3패로 실망스러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고, 라이벌 도르트문트에도 패하고 말았다. 그러나 킹슬리 코망과 티아고 알칸타라가 복귀하면서 점차 회복세다(전대회 포함 최근 6경기 4승 2무 0패). 하메스 로드리게스는 결장하고 있고, 아르연 로벤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라이프치히는 지난 시즌 6위로 유로파와 리그 모두 잡으려다가 한꺼번에 잃었다. 올 여름 랄프 랑닉 감독이 새롭게 부임하며 반등을 노리고 있다. 나비 케이타를 리버풀에 보내며 챙긴 거액의 이적료를 활용해 라이트백 노르디 무키엘레, 브라질 스트라이커 유망주 마테우스 쿤하, 레프트백 마르셀로 사라치 등을 영입하며 당장의 전력 보강보다는 20세 이하의 유망주 자원들의 영입에 힘썼다. 15라운드 현재 8승 4무 3패로 순항하고 있다. 포스버그가 훈련장에 복귀하여 이번 경기 출전할 가능성이 있고, 마르셀 새비쳐가 징계로 결장한다.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1승 1패로 팽팽했고, 홈에서는 바이에른뮌헨이 2-0으로 승리했다. 뮌헨은 최근 코망-알칸타라-나브리의 활약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라이프치히도 많은 승리를 챙기고 있긴 하지만, 원정에서는 2승 2무 3패에 불과하고 최근 볼프스부르크-프라이부르크를 상대로 모두 패했다. 평균 1.0득점/1.4실점으로 전반적인 수치 자체도 떨어지는 편. 바이에른뮌헨은 최근 약체들을 상대하면서 거둔 대승이기 때문에 지켜볼 필요는 있으나, 원정에서 주춤하고 있는 라이프치히를 상대로는 충분히 우위를 점할 수 있을만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바이에른뮌헨의 승리를 예상한다.
바이에른뮌헨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