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필드 유나이티드는 승격팀으로, 이따금씩 1부리그에 이름을 드러내고 있는 팀 중 하나다.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는 스완지의 유망주 스트라이커 올리퍼 맥버니를 영입하는데 성공. 리그 36경기에서 14승 12무 10패 기록.
에버튼은 지난 시즌 마르코 실바 감독 체제에서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길 원했지만, 리그 8위에 그치며 아쉬운 모습을 보였다. 이드리사 게예를 생제르망으로 보낸 에버튼은 알렉스 이워비, 모이스 킨, 안드레 고메스(완전영입), 장-필립 바민 등을 영입하며 전력 보강에 힘썼다. 리그 36경기 12승 10무 14패 기록. 19라운드부터 안첼로티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셰필드는 오코넬의 복귀와 베르게 영입 등으로 위기로부터 탈출했다. 오버래핑하는 스리백 자원들이 다시금 다양한 공격루트를 만들어내고있으며, 세트피스 공격 역시 위협적으로 작용하고있다. 에버튼은 세트피스 활용과 전방압박으로 큰 재미를 보고있었지만, 최전방의 해결능력이 떨어진다는 점은 여전히 개선되어야 할 사항. 최근 4경기에서 2무 2패로 주춤하고있다. 예리 미나-홀게이트 등 주전 센터백 자원들이 모두 부상당한 상황으로, 특히 3선의 오버래핑 이후 크로스로 수적우위를 잘 활용하는 셰필드를 상대로 높이에서마저 열세를 보이며 밀릴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셰필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