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5:00 울버햄턴 vs 리버풀

레벨아이콘 대걸레
조회 208 18.12.21 (금) 14:14

울버햄튼은 이번 시즌 다시 한 번 승격된 팀으로, 1부리그에 심심치 않게 등장했다가 아쉽게 강등되곤 한다. 이번 시즌에도 카디프시티, 허더스필드에 이어 세 번째로 선수 뎁스가 얇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기 때문에 강등권에서 치열한 혈투를 벌일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디오고 조타 - 윌리 볼리-주앙 무티뉴-파트리시우(자유계약) 등 걸출한 이름값을 가진 선수들을 대거 영입하면서 나름 "큰 손" 역할을 제대로 보였다. 17라운드 현재 7승 4무 6패로 승격팀 치곤 좋은 기록인데, 11월 내내 부진했으나 12월 들어 세 경기에서 첼시-뉴캐슬-본머스에 승리했다. 디오고 조타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리버풀은 지난 시즌 챔스와 리그 모두 우승에는 실패했지만 살라를 중심으로 눈에 띄는 순위를 기록했고, 클롭 감독은 여기서 만족할 생각이 없어 보인다. 엠레 찬을 떠나보냈지만, 브라질 국대 주전 골키퍼 알리송 영입으로 뒷문을 든든히 했다. 게다가 나비 케이타-제르단 샤키리-파비뉴 등 쟁쟁한 미들필더진을 연달아 영입하며 중원을 더욱 두텁게 했다. 리그 17라운드 현재 14승 3무 0패를 기록하고 있다. 센터백 조셉 고메즈와 알렉산더 아놀드, 제임스 밀너 등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울버햄튼은 최근 첼시-뉴캐슬-본머스 상대로 멀티득점으로 연승에 성공했고, 스트라이커 라울 히메네즈와 라이트풀백 맷 도허티의 폼이 매우 좋다. 리버풀은 지난주중 나폴리와의 아주 중요한 챔스 조별예선 최종전과 주말 라이벌 맨체스터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 모두 승리하며 5연승 중이다. 나폴리, 맨유를 잡은 리버풀이 설마 울버햄튼을 못 이길까? 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선수들의 마음가짐부터가 다를 수 있다. 지난주 두 경기 연속으로 아주 중요한 경기를 치른 선수들이고, 여기서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어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 임하는 마음가짐은 다소 느슨할 수밖에 없다. 게다가 울버햄튼은 최근 세 경기 연속 멀티득점으로 홈에서 4승 2무 3패로 만만치않은 팀. 리그 최고의 공격력을 자랑하는 리버풀도 충분히 맞불을 놓을 수는 있겠지만, 결코 배당만큼 확실한 경기라고는 보기 어렵다.
 
 
 
 
 
 
 
리버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