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소시에다드는 지난 시즌 13위로 16/17시즌에 비해 순위가 크게 떨어졌고, 올 시즌에는 다시금 반등을 꿈꾸고 있다. 지난 시즌 레가네스를 이끌었던 가리타노 감독이 올 여름 새롭게 부임했는데, 지난 시즌 수비라인에서 유일하게 좋은 활약을 보였던 라이트백 오드리졸라가 레알마드리드로 팀을 떠났다. 대신 레프트백 테오 헤르난데스를 임대해왔고, 뉴캐슬의 중앙 미드필더 메리노를 영입하는데 성공. 굵직한 영입들이 몇 차례 있었으나, 지난 시즌의 전력과 큰 차이가 느껴지진 않는다. 가리타노 감독의 역량에 따라 180도 다른 경기력을 보여줄 것. 16라운드 현재 5승 4무 7패로 평범하다. 주전 센터백 아리츠 엘루스톤도가 햄스트링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
알라베스는 지난 시즌 14위를 기록했고, 승격팀 치고는 꽤 단단한 경기력을 보이면서 만만치않은 경쟁력을 보였다. 그래도 득점력이 워낙 부족하다보니 중위권으로 치고 올라가는데는 실패. 구단의 자산규모가 워낙 작다보니 여름 이적시장에서 큰 변화는 없었다. 16라운드 현재 7승 4무 5패로 평범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주전 센터백 로드리고 엘라이가 이번 시즌 내내 결장하고 있다.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소시에다드가 모두 승리했고, 홈에서는 2-1로 승리했다. 소시에다드는 최근 리그 3연패, 알라베스는 최근 4경기 2무 2패로 두 팀 모두 분위기가 좋지않다. 소시에다드는 홈에서 치르는 경기 대부분 점유율에서 앞서며 주도권을 쥐고 있는데, 그럼에도 평균 0.9득점/1.1실점으로 지루한 공방전만을 계속하고 있다. 알라베스는 원정 3연패, 시즌 3승 0무 5패로 아직까지 무승부가 없는 팀이고, 지난 시즌 원정 19경기에서 무승부가 한 번밖에 없었을 정도로 꽤 극단적인 승부를 하는 팀이다. 두 팀 모두 득점에 있어 폭발력은 떨어지는 편인데, 그래도 알라베스가 원정에서 평균 1.5실점으로 더욱 좋지 않고 소시에다드 홈에서 열린 최근 6번의 맞대결에서 소시에다드가 5승 1무로 패배를 허용하지 않았다는 점을 감안하면 한 골 싸움의 승리자는 소시에다드가 될 가능성이 높다. 주전 전력에서는 확실히 우위를 점하고 있는 소시에다드가 일주일간 주중 일정없이 충분히 이번 경기를 대비했다는 점 역시 기대해볼 수 있는 요소. 소시에다드의 승리를 예상한다.
소시에다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