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B분석] 14:00 소프트뱅크 vs 세이부

레벨아이콘 일단진정해
조회 57 20.08.01 (토) 12:00

소프트뱅크 선발은 우완 이시카와 슈타다. 18시즌 힘이 빠지기 이전까지 아주 좋은 공을 던졌던 선수. 폭포수 커브를 기반으로 짠물피칭을 이어갔으나 지난 시즌에는 부상으로 인해 시즌 막판에야 모습을 드러냈다. 부상여파만 없다면 충분히 제 역할을 해낼 수 있는 자원으로, 올 시즌에도 후반부에는 필승조로 활약할 가능성도 존재한다.

 

세이부 선발은 우완 혼다 케이스케다. 2군에서 많은 승리를 챙기며 기대감을 모았으나, 1군무대에서 활약을 아쉬웠다. 그래도 지난 시즌 가장 꾸준하게 선발로 등판하며 6승을 챙기며 나름의 꾸준한 모습을 보였다. 전형적인 땅볼 유도형 투수인데, 피홈런과 사사구가 많아 경쟁력이 떨어진다.

 

 

 

 

전반적인 기록에서 혼다 케이스케가 이사카와에 비해 근소하게 앞서있지만, 이닝소화의 기복이 심하고 득점지원이 낮았다는 단점이 있다. 다만, 이시카와는 올 시즌 세이부전에 이미 3.2이닝 만에 6실점으로 와르르 무너진바 있으며, 최근 피홈런을 자주 허용하는 모습을 보이고있기 때문에 세이부의 장타(최근 4경기 도합 8홈런)에 고전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득점지원만 있다면, 혼다 케이스케 역시 충분히 승리를 챙길 수 있을만한 기량. 세이부의 필승조 역시 최근 점차 안정감을 되찾고있다.

 

 

 

 

 

 

 

세이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