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마드리드는 지난 시즌 리그 3위에 머물렀으나 챔피언스리그에서 다시 한 번 우승을 차지했고, 올 여름에 지네딘 지단 감독과 간판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팀을 떠나면서 개혁의 시기다. 스페인 국가대표팀을 맡고 있던 로페테기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고, 코바시치 또한 첼시로 임대를 떠났다. 대신 첼시의 주전 골키퍼 쿠르투와를 영입했고, 초특급 유망주로 평가받는 비니시우스 주니오르와 라이트백 오드리오졸라 영입 등 내실을 다지는데 주력했다. 그러나 리그에서의 부진으로 인해 로페데기 감독이 빠르게 경질당했고, 산티아고 솔라리 임시 감독 체제로 열 번째 경기에 나선다(앞선 9경기는 8승 1패). 나초를 제외한 풀전력을 활용할 수 있다.
알아인은 올 시즌 아랍에미레이트리그 2위 팀으로, 지난 시즌 알 와흐다를 꺾고 1위를 차지하면서 클럽월드컵에 진출하게 됐다. 올 아시아챔피언스리그에서는 16강전에서 알 두하일에 2패하며 탈락, 전력의 한계는 꽤 명확한 편이지만 스트라이커에 스웨덴 국가대표 마커스 버그를 영입하며 그의 높이를 활용한 공격만큼은 꽤 인상적인 팀이다. 팀 엘리턴과의 경기에서 3-3으로 무승부를 거둔 뒤 승부차기 끝에 승리하며 간신히 준결승에 진출했으나, 8강 튀니스전에는 3-0으로 대승, 4강 리버플레이트를 상대로 승부차기 끝에 결승에 진출했다.
중립구장에서 열리는 경기이기 때문에 홈과 원정은 의미가 없지만, 그 중립구장이 알아인이 속한 아랍에미레이트의 수도 아부다비에 있기 때문에 알아인은 일방적인 응원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실제로 알아인은 전력 자체는 그리 뛰어나지 않음에도 홈구장의 이점을 잘 활용해 결승까지 진출했다. 그래도 홈의 이점으로 극복할 수 있는 전력의 차이는 리버플레이트 정도가 한계로 보인다. 레알마드리드는 세계 최고의 자리를 두고 경쟁하는 월드클래스 팀이고, 시즌 초반 문제점이었던 수비진에서도 부상자들이 모두 복귀한 상황이기 때문에 변수를 허용할 가능성은 낮다. 게다가 알아인은 결승에 오는 과정 동안 이미 두 번이나 연장을 거쳐 승부차기를 하는 등 지칠대로 지친 상태. 레알마드리드의 승리를 예상한다.
레알마드리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