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2위로 시즌을 마무리한 코펜하겐. 바샥셰히르와의 1차전에서 0-1 패배를 안고 2차전 홈경기에 나선다. FW 빈트가 부상에서 복귀하는 등 부상자 공백 없이 2차전을 치를 수 있게 됐다는 것은 긍정적인 부분이지만 주포 FW 산토스가 징계로 인해 2차전에 나올 수 없다는 소식. 더불어 유로파리그에서 공격력보다는 탄탄한 수비를 바탕으로 실리축구를 펼치며 16강 진출이라는 결과를 만들어낸 만큼 1차전 패배는 물론 원정골을 넣지 못해 실점을 허용할 경우 3골을 넣어야 8강 진출을 바라볼 수 있는 불리한 상황이 상당한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
원정에 나서는 바샥셰히르. 클럽 역사상 최초로 터키 슈퍼리그 우승을 차지하면서 최고의 분위기 속에 유로파리그 16강 2차전에 나선다. 별다른 부상자 없이 베스트 라인업을 가동할 수 있다는 것도 고무적인 부분. FW 뎀바 바,크리벨리,비스차로 이어지는 삼각 편대가 건재하고 무엇보다 리그 34경기 34실점만 내준 탄탄한 수비를 바탕으로 공수 밸런스가 좋은 만큼 1차전에 얻은 1-0 승리를 지킬 수 있는 충분한 저력이 있다. 더불어 경험이 풍부한 베테랑들이 많다는 것도 토너먼트에서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1차전을 0-1로 패한 코펜하겐. FW 산토스의 징계 공백에 리그 재개 후 기대에 못 미치는 성적을 기록하며 리그 2위에 머물렀다. 원정골을 넣지 못해 실점할 경우 3골을 넣어야 하는 부담이 생긴다는 것도 우려되는 부분. 반면 바샥셰히르는 클럽 역사상 최초 자국리그 우승에 탄탄한 조직력을 바탕으로 견고한 수비를 자랑하고 있는 만큼 코펜하겐 상대로 승산이 충분해 보인다.
바샥셰히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