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클린은 개막 이후 33경기에서 15승 19패를 기록했다. '추격하되 역전하지 않는다'가 지난 시즌 브루클린의 아쉬운 특징이었는데, 올 시즌 초반만큼은 이러한 단점을 극복해내고 있는 모양새. 캐리스 레버트의 맹활약에 힘입어 팀의 중심축을 점차 갖춰가고 있었으나, 큰 부상을 당한 레버트의 장기결장이 확정되었다. 7연승 이후 직전 인디애나전에 패배. 앨런 크랩이 다시 한 번 결장한다.
피닉스는 개막 이후 32경기에서 8승 24패를 기록했다. 확실한 포인트가드 자원의 부재로 인해 매 경기 큰 기복을 보이고 있는데, 기복 없이 형편없는 수비로 인해 대부분의 경기를 패하고 있다. 지난 5일 멤피스와의 홈경기에서는 데빈 부커와 미칼 브리지스의 맹활약에 힘입어 7연패를 끊어냈지만, 이후 4경기에서 다시금 패하고 말았다. 부커가 부상으로 아웃된 이후에는 10연패의 부진에 빠져있다. 그래도 최근 홈 두 경기에서 댈러스, 미네소타를 잡아내며 오랜만에 연승에 성공했고, 지난 뉴욕 원정에서도 승리하며 첫 4연승에 성공했다. 피닉스는 트레이드를 통해 아리자를 보냈고, 오스틴 리버스와 켈리 우브레 주니어를 받아왔다. 오스틴 리버스는 곧바로 방출. 워싱턴전 이후 원정 백투백 일정이다.
피닉스는 동부의 하위팀 상대로 재능의 우위를 앞세워 최근 여러 차례 승리를 거둬왔다. 그러나 브루클린은 동부의 전형적인 하위팀으로 분류하긴 어렵고, 화력으로만 따지면 서부 팀들도 충분히 위협할 수 있는 폭발력을 갖추고 있다. 피닉스는 여전히 개인전술에만 의존하는 농구를 보이는데다 4전 전패 중인 백투백 일정이기 때문에 브루클린이 충분히 화력으로 찍어누를 수 있는 경기가 나올 것. 브루클린의 승리를 예상한다.
브루클린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