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스터시티
레스터시티는 지난 시즌 실망스러운 시간을 보냈고, 이번 이적시장에서 팀의 핵심인 마레즈를 맨체스터 시티로 떠나보낸데 이어 아메드 무사 역시 떠나보내며 공격진 개편에 박차를 가했다. 리카르도 페레이라 - 게잘 등 윙 자원 보강에 힘썼으나 마레즈의 공백을 완벽히 채울 수 있을지는 의문. 센터백 조니 에반스와 찰라르 쇠윈쥐, 필립 벤코비치 등을 영입하며 수비진에서는 세대 교체에 성공했다. 18라운드까지 치른 현재 7승 4무 7패로, 준수한 공격력을 보이고 있으나 실점 또한 꽤 많기 때문에 매 경기 큰 기복을 보이고 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맨시티
맨시티는 지난 시즌 각종 신기록을 세우며 다시 한 번 우승에 성공했고,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는 레스터의 핵심 미드필더 리야드 마레즈 영입을 제외하면 특별한 보강이 없었다. 현재 로스터만으로도 이미 리그를 지배하고 있는 레벨이기에 충분히 납득할 수 있는 행보. 리그 18경기에서 14승 2무 2패로 여전히 지배적인 시즌을 보내고 있다. 지난 18라운드에서 크리스탈팰리스에 2-3으로 패하며 홈 첫 패배를 허용했고, 최근 리그 5경기에서 3승 2패로 주춤하고 있다. 풀백 벤자민 멘디와 다비드 실바는 여전히 아웃 상태. 빈센트 콤파니 역시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맨시티가 모두 승리했고, 레스터 홈에서는 맨시티가 2-0으로 승리했다. 지난 주중 EFL컵 8강전에서는 1-1 무승부 이후 승부차기 끝에 맨시티가 승리했다. 맨체스터시티는 여전히 경기 대부분의 시간에 주도권을 쥐고 있으나, 상대 역습에 대한 대처에 문제를 보이고 있다(최근 5경기 모두 실점 허용). 레스터시티는 역습에 최적화된 팀 중 하나인데, 리버풀-에버튼-토트넘 등 중상위권 팀들 상대로는 홈에서 제대로 된 역습도 해보지 못하고 무기력한 패배를 허용한바 있다. 그래도 최근 역습에 크게 흔들리고 있는 맨체스터시티를 상대로는 충분히 경쟁력을 보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이미 지난 주중 컵대회 맞대결에서도 역습에 의해 알브라이튼이 동점골을 터트린바 있다.
맨시티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