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0:00 크리스탈펠리스 vs 카디프시티

레벨아이콘 만져줄래
조회 182 18.12.26 (수) 14:14

■ 크리스탈팰리스

크리스탈팰리스는 지난 시즌 11위를 기록하며 후반부에 무서운 집중력을 보였던 팀이다. 후반부만큼의 경기력을 시즌 내내 이어갈 수만 있다면 중상위권 진출도 충분히 가능해 보이는 모습. 여름 이적 시장에서 요한 카바예를 떠나보낸 것은 아쉬웠으나, 웨스트햄의 쿠야테를 영입하며 확실한 중원보강에 성공했다. 센터백 스콧 단이 당분간 결장할 것으로 보이지만, 사코와 톰킨스가 건재하기에 큰 문제는 없어 보인다. 이적시장 막판에는 스완지의 조던 아예우 임대영입에 성공. 18라운드 현재 5승 3무 10패로, 오랫동안 부진했으나 최근 2경기에서 레스터와 맨체스터시티를 잡아내며 파죽지세다. 벤테케와 하네시가 여전히 아웃되어 있으나, 쿠야테를 제외한 모든 선수들이 복귀했다. 쿠야테 역시 이번 경기 복귀 가능성이 있다.

 

■ 카디프시티

카디프시티는 승격팀으로, 다시 한 번 1부 리그를 노크하는데 성공한 웨일스의 명문구단 중 하나다. 션 모리슨을 중심으로 조호레-매딘 등 재능 있는 선수들의 합류로 만만치않은 전력을 갖추게 됐다. 그러나 기본적인 몸집 자체는 프리미어리그의 20개 구단 중 가장 작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어 강등권 탈출이 제 1의 목표가 될 것이다. 이적 시장 막판에는 해리 아터, 빅터 카마라사 등 중앙 자원들을 임대 영입하며 중원 보강에 힘썼다. 18라운드 현재 4승 2무 12패로 여전히 강등권을 벗어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주전 레프트 미드필더 조 베넷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카디프시티는 원정에서 0승 1무 7패, 평균 0.6득점/2.3실점으로 전혀 경쟁력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 크리스탈팰리스가 한참 부진하던 때라면 모르겠지만, 최근 레스터시티에 이어 맨체스터시티를 원정에서 잡아내는 등 강력한 역습 축구로 재미를 보고있다. 주도권을 쥐고 있을 때 라인을 끌어내린 상대를 공략하는데 있어서는 여전히 의문이 들지만, 카디프시티의 원정 수비조직력이 워낙 좋지않기 때문에 최근의 상승세를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크리스탈팰리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크리스탈펠리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