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턴 로케츠와 보스턴 셀틱스가 1승을 놓고 맞대결을 펼친다. 휴스턴은 직전경기였던 오클라호마시티 썬더와의 홈 맞대결에서 제임스 하든의 맹활약에 힘입어 113-109, 4점차 승리를 따냈다. 올 시즌에만 7번째 40점이상 기록을 달성한 하든의 지배력이 절대적이었다. 하지만 하든의 몸 상태는 100%가 아니라는 게 문제다. 종아리 상태가 좋지 않은 탓. 이 경기 출전 여부는 불투명하다. 웬만한 부상은 참고 출전하는 하든이지만 크리스 폴마저 없는 상황에서 하든에 쏠리는 부담이 큰 게 사실이다. 홈에서 11승 5패로 잘 싸우고 있지만 보스턴에 비해 가용할 수 있는 자원이 부족한 건 사실이다.
보스턴은 8연승 이후 3연패, 다시 2연승 상승세다. 수요일 열린 필라델피아 76ers와의 홈 맞대결에서 연장 접전 끝에 121-114로 승리를 따냈다. 카이리 어빙이 40-10을 달성하며 상대 수비를 찢어버렸고 부상에서 돌아온 알 호포드, 마커스 모리스의 활약도 눈부셨다. 애런 베인즐르 제외한 모든 선수들이 건강을 회복한 상황. 9승 8패의 원정 성적도 그렇게 나쁘지 않다. 어빙, 제이슨 테이텀, 모리스로 이어지는 1~3옵션의 안정성은 휴스턴보다 더 낫다. 평균 105점만 내주는 수비력 역시 상대에 비해 한 수 위. 제일런 브라운, 고든 헤이워드, 테리 로지어가 버티는 벤치 역시 기복과는 별개로 휴스턴보다는 가용 자원이 더 많다.
하든의 몸 상태가 우려스러운 상황에서 보스턴이 백코트의 우세를 충분히 가져갈 수 있는 경기다. 보스턴의 승리 가능성이 높은 경기다.
보스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