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K저축은행
OK저축은행은 직전경기(12/24) 홈에서 KB스타즈를 상대로 48-61 패배를 기록했으며 이전경기(12/20) 원정에서 신한은행을 상대로 88-77 승리를 기록했다. 최근 5경기 1승4패 흐름 속에 시즌 5승10패 성적. 단타스가 분전했지만 토종 선수들이 1대1 매치업에서 쉽게 득점을 기록하지 못하는 가운데 트랜지션과 수비에 문제점을 노출하면서 경기 주도권을 빼앗겼고 안혜지가 상대의 강한 맨투맨 수비에 대한 대처가 미흡했던 것이 패인이 되었던 경기. 리바운드 싸움에서 밀렸으며 노현지의 결장이 이어지는 가운데 정유진 까지 햄스트링이 올라오면서 이탈했던 탓에 외곽 슈터가 없었던 상황. 또한, 단타스에게 상대가 협력 수비가 들어갔을때 해결해줄 선수가 없었던 답답한 공격력이 나타난 패전의 내용 이였다.
■ 삼성생명
삼성생명은 직전경기(12/23) 원정에서 KEB하나은행을 상대로 69-73 패배를 기록했으며 이전경기(12/21) 홈에서 우리은행을 상대로 52-78 패배를 기록했다. 5연승이 중단 되는 패전이 나온 이후 2연패에 빠졌으며 시즌 8승7패 성적. 3쿼터까지는 5연승의 원동력이 되었던 조직적인 수비를 펼치며 56-47 앞서나갔지만 3쿼터 중반 펜이 5반칙 퇴장을 당하면서 골밑 수비에 큰 어려움이 생겼고 퐁당퐁당 경기 일정에 있었던 탓에 선수들의 기동력이 현저히 떨어지며 대역전 패배를 당한 경기. 상대팀 외국인 선수 파커에 대한 협력수비 이후 상대의 외곽슛 체크가 늦었던 것도 결정적인 패인이 되었던 상황. 다만, 2연패 과정이 리그 최고의 팀 우리은행과 체력적인 불리함 속에 외국인 선수가 5반칙 퇴장을 당했던 돌발 변수가 있었다는 것은 정상참작이 필요하다.
■ 코멘트
상대전에서 안혜지가 백코트 싸움에서 완패를 당해왔고 OK저축은행은 슈터 자원들이 부상으로 결장하고 있다. 강력한 압박수비와 젊어진 가드진의 활약으로 백코트 싸움에서 상대전 승리의 해법을 찾았던 삼성생명이 4차전 에서도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삼성생명의 플핸승을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