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피스는 개막 이후 34경기에서 18승 16패를 기록했다. 마이크 콘리의 복귀로 인해 가드 자원에서 일관성 있는 득점이 나오고 있고, 3~4번 포지션에서의 약점은 가솔-제런 잭슨 주니어의 인사이드 조합이 워낙 강력한 모습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에 상쇄시키고 있다. 큰 기대를 받지 못했던 식스맨 셸빈 맥 역시 최근 좋은 야투 감각으로 연결고리 역할을 잘 해내고 있다. 딜런 브룩스는 당분간 결장하지만, 자마이칼 그린이 복귀하면서 로스터 깊이를 더했다. 최근 주전 선수들의 야투 감각이 떨어지면서 팀도 주춤하고 있다. 오랫동안 결장했던 딜런 브룩스가 지난 경기에 복귀했고, 옴리 카스피-조아킴 노아 역시 복귀했다.
보스턴은 개막 이후 34경기에서 20승 14패를 기록했다. 헤이워드와 어빙이 복귀한 보스턴은 그야말로 48분 내내 공백을 찾을 수 없는 동부 최강의 전력을 과시할 준비가 됐다. 물론 부상에서 돌아온 어빙과 헤이워드의 시즌 초반 몸상태가 썩 좋아 보이지는 않지만, 최상위 팀과의 매치업이 아니라면 충분히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전력이다. 그러나 최상의 전력으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약간의 시간이 필요해 보인다. 최근 헤이워드가 벤치로 내려가서 출전하는 등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고 있고, 최근 평균 120득점 이상 올리는 화력이 되살아나며 8연승에 성공했다. 그러나 빅맨 자원들의 줄부상으로 다시 3연패에 빠졌다. 호포드-모리스가 복귀하며 지난 샬럿전에 승리하며 연패를 탈출한 상황. 애런 베인스는 당분간 결장하고, 로버트 윌리엄스 역시 출전이 불투명하다.
보스턴은 템포를 끌어올려 다득점 양상을 만들어내며 하위권팀들을 좀 더 수월하게 잡아내고 있긴 하지만, 상위권 팀들을 상대로는 예전만큼 강력한 수비조직력을 보이지 못하면서 패하는 빈도가 높아지고 있다. 멤피스는 보스턴의 약점인 페인트존을 누구보다 잘 공략하는 팀이고, 백업 자원들의 복귀로 인해 벤치 전력에서도 보스턴에 크게 밀리지 않을 것. 멤피스는 이틀 휴식 후 치르는 경기에서 8전 전승이라는 점도 잊지 말자. 멤피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멤피스의 플핸승을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