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분석] 08:00 토론토 vs 시카고

레벨아이콘 우라지랄
조회 234 18.12.31 (월) 00:14
토론토는 26승 11패로 동부지구 1위다. 파격적인 카와이 레너드 영입 효과를 누리고 있다. 빠른 템포를 유지할 수 있을만한 젊은 선수들의 존재와 더불어 레너드의 드넓은 수비 범위와 마지막 슈팅 처리 능력으로 인해 전반적인 팀 전력이 급상승했다. 최근 벤치 활약이 줄어들며 주춤하고 있는데, 부상자들의 복귀가 절실한 상황이다. 센터 요나스 발렌슈나스가 당분간 결장하고, 카일 라우리는 다시 한 번 결장이 확정됐다.
 
 
시카고는 개막 이후 36경기에서 10승 26패를 기록했다. 핵심 포인트가드인 크리스 던이 무릎 부상으로 인해 결장하면서 앞선의 수비가 형편없는 상황. 잭 라빈이 빼어난 활약을 이어가고 있음에도 수비에서의 결여와 공격 짜임새 부족이 많은 패배로 이어졌다. 12월 들어 로리 마케넌이 복귀한데 이어 크리스 던과 바비 포티스까지 복귀하며 사실상 풀전력을 갖췄다. 그러나 최근 새롭게 부임한 짐 보일렌 감독과의 마찰로 인해 분위기가 뒤숭숭하다. 잭 라빈은 복귀했으나, 바비 포티스 가 당분간 결장한다.
 
 
토론토는 최근 라우리 없이 올랜도에 대패를 허용하며 굴욕적인 모습을 보였으나, 레너드와 이바카가 건재한 상황이기 때문에 홈에서의 경기력은 충분히 기대해볼 수 있다. 시카고는 부상병동의 워싱턴을 꺾는데 성공했으나, 토론토와 같은 강팀을 원정에서 꺾어낼만큼 좋은 공수밸런스를 갖추지는 못한 상황. 잭 라빈까지 선발로 끌어올리며 선발라인업의 경쟁력은 꽤 높아졌으나, 벤치 전력은 여전히 아쉽고 주득점원인 로리 마케넌이 서지 이바카와 시아캄의 수비력에 고전할 가능성이 높다. 토론토의 승리를 예상한다.

 

 

 

 

 

 

 

토론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