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클라호마시티 썬더와 댈러스 매버릭스의 리턴 매치다. 두 팀은 월요일에 댈러스 홈에서 맞대결을 펼쳤다. 승자는 댈러스. 4쿼터 막판 승부를 뒤집으면서 홈 강세르 이어갔다. 이후 경기 장소만 바꿔 다시 한번 맞대결을 벌인다. 월요일 경기와는 별개로 오클라호마시티 안방이라면 홈팀의 손을 들어줄 수밖에 없다. 부상으로 한 경기에 결장했던 폴 조지가 건강하게 돌아왔고 다른 부상자도 없다. 여기에 스티븐 애덤스, 제라미 그랜트로 이어지는 인사이드 수비력도 아주 눈부시다. 특히 그랜트는 위크 사이드 쪽에서 활발한 도움 수비를 가져가면서 인사이드로 돌파하는 상대 자원들을 확실하게 막아내고 있다. 러셀 웨스트브룩이 극도로 부진했지만 거래도 홈경기 야투는 조금 더 나은 편이다.
댈러스 역시 백투백 세트 두 번째 경기를 펼친다. 주전 포인트가드인 데니스 스미스 주니어가 복귀한 가운데 100% 전력을 되찾았다. 하지만 수비 및 원정 약세에 대한 이슈는 여전히 남아 있다. 최근 들어 계속해서 110점이상 내주고 있다. 디안드레 조던, 맥시 클레버 등이 수비에서 활약하고 있지만 백코트 수비까지 커버하기엔 무리가 따른다. 여기에 원정 성적은 겨우 2승 15패로 아주 암울하다. 홈, 원정 성적의 편차가 너무 큰 데다 원정에서 석패가 이어지면서 클러치 상황에 대한 약점도 드러나고 있다. JJ 바레아를 제외하면 벤치에서 득점을 꾸준하게 올려주는 자원도 부족하다.
비록 월요일 경기를 내줬지만 장소를 맞바꾸고 나서는 화요일 경기에선 양팀의 전력 차가 확실이 두드러질 것으로 보인다. 이변의 가능성은 낮다. 오클라호마시티의 복수를 예상한다.
오클라호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