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크라멘토 킹스 홈에서 열리는 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저스의 서부 컨퍼런스 맞대결이다. 새크라멘토는 직전경기였던 LA 레이커스와의 원정 맞대결에서 4쿼터 마지막을 극복하지 못한 채 역전패를 떠안았다. 거의 다 잡았던 승리를 놓친 아쉬움이 컸다. 그래도 부정적인 이슈는 그렇게 많지 않다. 여러 선수들이 번갈아 나서는 가드진은 포틀랜드의 1선을 상대로 밀리지 않는다. 포틀랜드의 경우, 운동능력이 좋고 득점력이 뛰어난 공격형 가드진을 만났을 때 아주 크게 고전했는데 새크라멘토의 백코트 자원들은 그런 부분을 공략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최근 상승세가 돋보이는 유서프 너키치는 윌리 컬리-스테인의 높이로 제어할 수 있다.
포틀랜드는 계속해서 승리와 패배를 반복하고 있다. 최근 7경기 연속 연승, 연패가 없다. 직전경기였던 필라델피아 76ers와의 홈 맞대결에선 조엘 엠비드 없는 상대 인사이들을 완벽히 공략하며 손쉬운 승리를 따냈다. 홈 성적은 14승 6패. 문제는 원정에서 7승 10패에 불과한 데다 원정 평균 실점은 114.1점에 달한다. 올 시즌 내내 3점슛 난조에 시달렸던 CJ 맥컬럼이 지난 경기를 통해 모처럼 살아났지만 얼마나 연속성을 가져갈 진 의문이다. 수비에서 맹활약을 펼쳤던 모 하클리스가 부상으로 빠져 있는 데다 새크라멘토의 빠른 공수 전환과 운동능력, 사이즈를 막아내기엔 전체적인 수비력이 너무 떨어진다.
포틀랜드의 전력이 만만치 않지만 새크라멘토 1선은 포틀랜드 장점인 백코트를 공략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포틀랜드 전 4연패 부진을 이겨낼 전망. 새크라멘토의 승리를 추천하는 경기다.
새크라멘토의 플핸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