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VO분석] 19:00 흥국생명 vs GS칼텍스

레벨아이콘 맹맹코
조회 179 19.01.02 (수) 14:14

흥국생명은 시즌 16경기를 치른 현재 11승 5패를 기록하고 있다. 트레이드를 통해 최장신 센터 김세영을 영입, 높이를 보강하는데 성공했다. 라이트 용병으로 톰시아까지 영입하며 단숨에 높이를 보강했다. 이재영이 용병급 활약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에 톰시아-이재영의 원투펀치는 리그 최상위 레벨로 평가받고 있다. 다만 토스의 불안함과 리시브 불안으로 인해 쉽게 가는 경기가 없다.

 
GS칼텍스는 시즌 16경기를 치른 현재 11승 5패를 기록하고 있다. 주전 세터 이고은의 부상에도 불구하고 안혜진이 세팅과 수비 모두 좋은 모습을 보이면서 팀 전력 자체가 급상승했다. 지난 인삼공사전에 이고은이 복귀하긴 했지만, 컨디션이 썩 좋아보이진 않았기에 시간이 필요해 보인다. 고질적인 리시브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며 1위 자리를 뺏기고 말았으나, 최근 하위팀과 여러 차례 맞붙으며 적잖은 승리를 챙기고 있다.
 
1~3라운드에서는 GS칼텍스가 2승 1패로 앞서고 있으나, 가장 최근 3라운드 맞대결에서는 흥국생명이 3-0으로 완파했다. GS는 최근 알리의 후위공격 옵션과 이소영-강소휘의 공격성공률 모두 떨어지면서 긴 랠리에서의 강점을 잃은 상황인 반면, 흥국생명은 톰시아가 여전히 후위공격에서 강점을 보이며 좋지않은 공을 잘 처리해주고 있으며 이주아의 주전합류가 큰 힘이 되고 있다. 흥국생명의 승리를 예상한다.
 
 
 
 
 
 
 
흥국생명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