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분석] 10:00 시카고 vs 올랜도

레벨아이콘 맹맹코
조회 196 19.01.03 (목) 00:14

시카고는 개막 이후 37경기에서 10승 27패를 기록했다. 핵심 포인트가드인 크리스 던이 무릎 부상으로 인해 결장하면서 앞선의 수비가 형편없는 상황. 잭 라빈이 빼어난 활약을 이어가고 있음에도 수비에서의 결여와 공격 짜임새 부족이 많은 패배로 이어졌다. 12월 들어 로리 마케넌이 복귀한데 이어 크리스 던과 바비 포티스까지 복귀하며 사실상 풀전력을 갖췄다. 그러나 최근 새롭게 부임한 짐 보일렌 감독과의 마찰로 인해 분위기가 뒤숭숭하다. 잭 라빈은 복귀했으나, 바비 포티스가 당분간 결장한다.

 

올랜도는 강팀과의 매치업에서도 저력을 보이며 접전을 만들어내는 등 여전히 발전 가능성이 존재하는 팀이지만, 아직까지 팀으로서의 완성도는 확실히 떨어지는 편이다. 가드진에서 경쟁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니콜라 부세비치가 많은 득점을 한다 하더라도 승리한다는 보장이 없다. 부세비치가 잘 통하는 날에는 경기를 쉽게 풀어가고 있으나, 그렇지 않은 팀을 상대로는 고전하고 있다. 지난 경기에서 부상당했던 DJ 어거스틴과 조나단 시몬스, 그리고 부세비치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올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1승 1패로 팽팽했고, 모두 홈팀이 승리했다. 12일전 맞대결에서는 부세비치가 적잖은 득점을 올렸음에도 불구하고 시카고의 마케넌과 던이 맹활약하며 90-80로 홈팀이 승리했다. 시카고는 라빈의 복귀 이후에도 경기력이 그다지 좋다고 보긴 어려운데, 올랜도는 최근 부세비치의 수비적인 집중력이 크게 떨어져 인사이드에서 많은 실점을 내주고 있는데다 이번 경기 출전이 불투명한 다수의 주전 선수들로 인해 전력 유지가 쉽지않을 전망. 시카고는 올랜도 상대로 홈에서 6연승 중이라는 점도 잊지 말자. 시카고의 승리를 예상한다.

 

 

 

 

 

 

시카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