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레이커스는 37경기에서 21승 16패를 기록하고 있다. 르브론 제임스를 영입했음에도 시즌 초반 극심한 부진을 이어갔는데, 인사이드 수비력과 클러치 상황에서의 득실 마진은 여전히 좋지 않은 상황. 그나마 FA로 영입한 타이슨 챈들러가 준수한 리바운드 실력을 선보였으나, 인사이드에 걸출한 빅맨을 상대로한 약점은 그대로다. 게다가 지난 골든스테이트전에 사타구니 부상을 당한 르브론 제임스가 한두 경기 정도는 더 결장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고, 라존 론도는 당분간 결장할 예정. 자베일 맥기는 복귀했다.
오클라호마는 안드레 로버슨이 여전히 아웃되어 있지만, 수비 중요도가 높은 제레미 그랜트와 백업 가드 알렉스 아브리네스가 최근 치고 나오면서 팀의 상승세를 돕고 있다. 원체 연패와 연승이 많은 기복 심한 팀이기 때문에 최근의 상승세가 꺾이기도 쉽지 않다. 알렉스 아브리네스가 결장하고, 안드레 로버슨은 장기간 아웃.
레이커스는 제임스와 론도 없이도 빠른 템포를 나름 잘 유지하고 있긴 하지만, 론조 볼 혼자서 모든 것을 커버하기에는 몇 차례 실수들이 나오기 시작했다는 점이 마음에 걸린다. 쿠즈마와 컬드웰포프의 야투가 불을 뿜어내며 지난 새크라멘토전은 잡아냈으나, 오클라호마 역시 자신들의 역습이 통하는 템포에서는 외곽 야투 기복과 무관하게 다득점에 성공할 수 있는 팀으로 특히 웨스트브룩이 활개를 칠 수 있을만한 환경이 조성된다는 점이 마음에 걸린다. 레이커스는 홈에서 높은 승률을 유지하고 있으나, 결국 이와 같은 빠른 템포를 유지하는데 있어 어쩔 수 없이 나오고 있는 몇 차례 턴오버들이 이번 경기 두 팀의 공격 포세션의 차이를 만들어낼 가능성이 높다. 오클라호마의 승리를 예상한다.
오클라호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