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피스는 개막 이후 37경기에서 18승 19패를 기록했다. 마이크 콘리의 복귀로 인해 가드 자원에서 일관성 있는 득점이 나오고 있고, 3~4번 포지션에서의 약점은 가솔-제런 잭슨 주니어의 인사이드 조합이 워낙 강력한 모습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에 상쇄시키고 있다. 큰 기대를 받지 못했던 식스맨 셸빈 맥 역시 최근 좋은 야투 감각으로 연결고리 역할을 잘 해내고 있다. 딜런 브룩스는 당분간 결장하지만, 자마이칼 그린이 복귀하면서 로스터 깊이를 더했다. 최근 주전 선수들의 야투 감각이 떨어지면서 팀도 주춤하고 있다. 직전 경기 어깨부상 이후 심각한 부진으로 무득점에 그친 마이크 콘리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브루클린은 개막 이후 39경기에서 18승 21패를 기록했다. '추격하되 역전하지 않는다'가 지난 시즌 브루클린의 아쉬운 특징이었는데, 올 시즌 초반만큼은 이러한 단점을 극복해내고 있는 모양새. 캐리스 레버트의 맹활약에 힘입어 팀의 중심축을 점차 갖춰가고 있었으나, 큰 부상을 당한 레버트의 장기결장이 확정되었다. 딘위디의 맹활약에 힘입어 최근 경기력은 나쁘지않은 편인데, 그래도 전력의 한계는 명확한 팀이다. 앨런 크랩, 론데 홀리스-제퍼슨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멤피스는 화력부족과 외곽 수비에서 문제를 보이면서 최근 보스턴, 휴스턴과 같은 강팀 상대로 모두 패했다. 그래도 이번 상대 브루클린은 원정에서 평균 108.2실점으로 실점이 높은 팀인데다 외곽 수비가 그다지 좋지않은 팀이기 때문에 콘리가 직전 경기 극도의 부진으로부터 탈출할 가능성이 높고, 지난 브루클린에서의 맞대결에서 재런 잭슨 주니어가 맹활약하며 브루클린의 인사이드를 초토화시킨데다 이번 경기는 동포지션의 홀리스 제퍼슨마저 결장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 포지션에서 멤피스가 차이를 만들어낼 가능성이 높다. 멤피스가 최근 경기력이 썩 좋지않은 것은 사실이나, 하위팀 상대로는 10승 4패로 높은 승률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도 잊지 말자. 멤피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멤피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