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레이커스는 38경기에서 21승 17패를 기록하고 있다. 르브론 제임스를 영입했음에도 시즌 초반 극심한 부진을 이어갔는데, 인사이드 수비력과 클러치 상황에서의 득실 마진은 여전히 좋지 않은 상황. 그나마 FA로 영입한 타이슨 챈들러가 준수한 리바운드 실력을 선보였으나, 인사이드에 걸출한 빅맨을 상대로한 약점은 그대로다. 게다가 지난 골든스테이트전에 사타구니 부상을 당한 르브론 제임스가 한두 경기 정도는 더 결장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고, 라존 론도는 당분간 결장할 예정. 직전 경기 부상당한 카일 쿠즈마 역시 출전이 불투명하다.
뉴욕은 시즌 38경기에서 9승 29패를 기록했다. 포르징기스가 없는 상황에서 동부에서도 최약체로 분류되고 있고, 그나마 승리한 상대도 최하위권을 이루는 팀들이었기 때문에 9승 자체에 큰 의미부여는 어렵다. 그래도 유망주 케빈 낙스가 순조롭게 자리잡고 있고, 팀 하더웨이 주니어 역시 베테랑 역할을 잘 해내면서 최하위권 팀들과는 대등한 경쟁을 해내고 있다. 한 때 3연승을 거두기도 했지만, 최근 디트로이트와 필라델피아에 모두 패하며 다시금 8연패.
레이커스는 제임스와 론도 없이도 빠른 템포를 나름 잘 유지하고 있긴 하지만, 론조 볼 혼자서 모든 것을 커버하기에는 몇 차례 실수들이 나오기 시작했다는 점이 마음에 걸린다. 그래도 쿠즈마의 공백을 컬드웰-포프가 잘 채우는 모습을 보였고, 이번 상대 뉴욕은 현재 8연패 중이고 형편없는 실점에 비해 부끄러울 정도의 단조로운 공격으로 인해 동부컨퍼런스에서도 전혀 경쟁력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 볼-컬드웰포프-잉그램-하트의 조합이라면 충분히 뉴욕의 경험 부족한 가드 자원들의 조합을 제압해낼 수 있을 것. 레이커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LA레이커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