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에미레이트는 세계랭킹 79위로, 이번 아시안컵 대회를 주최하는 국가다. 이번 대회 일정을 모두 홈에서 소화한다는 이점을 지니고 있다. 9월 이후 A매치에서는 2승 2무 3패로 평범한 행보를 보였고, 이번 대회를 앞두고 100% 자국리그에서 뛰는 선수들로 로스터를 꾸렸다. 일본대표팀을 오랫동안 이끌었던 자케로니 감독이 지난해 부임한 뒤 일 년 넘게 지휘봉을 잡고 있다. 그래도 A조에서는 강팀에 속한다. 호주에서 열린 지난 아시안컵에서 3위를 차지했다.
바레인은 세계랭킹 113위로, 지난 2004년 아시안컵에서 4위를 차지한 이후에는 줄곧 조별예선에서 탈락해왔다. 이번 아시안컵 역시 조별예선 통과가 목표지만, 현재 전력을 감안하면 이마저도 쉽지 않아 보인다. 9월 이후 A매치에서는 3승 2무 2패로, 최근 홈에서 타지키스탄-레바논-북한 등을 꺾으며 분위기는 좋다. 핵심 스트라이커 사미 알-후세이니가 이번 대회에도 참가한다.
두 팀은 지난 아시안컵에도 같은 조에서 만났고, 아랍에미레이트가 2-1로 승리했다. 기본적인 전력에서도 아랍에미레이트가 앞서는데다 자국에서 열리는 대회이기 때문에 전력 그 이상으로 분위기에서 홈팀이 압도할 가능성이 높다. 아랍에미레이트는 자케로니 감독의 스리백 체제에서 최근 어느정도 그 효과를 보고 있으며, 바레인이 원정에서 그다지 강한 팀이 아니라는 점을 감안하면 전력의 우위를 승리까지 충분히 연결시킬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아랍에미레이트의 승리를 예상한다.
아랍에미레이트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