댈러스 매버릭스의 홈경기다. 이번 상대는 LA 레이커스, 댈러스는 원정 4연전을 1승 3패로 마치고 홈으로 돌아왔다. 직전경기였던 필라델피아 76ers와의 경기에선 4쿼터 들어 맹추격에 나섰지만 루카 돈지치의 부진을 극복하지 못한 채 100-106으로 패했다. 하지만 홈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올 시즌 거둔 18승 가운데 15승을 홈에서 따냈을 정도로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다. JJ 바레마와 데빈 해리스를 제외하면 딱히 부상자도 없다. 두 선수의 부상도 크지 않은 상황이라 복귀 가능성도 열려 있다. 레이커스를 상대로 최근 4연패 중이긴 하지만 상대 전력이 현재 50%에도 미치지 못하는 상황에서 홈경기를 치르는 이 타이밍은 아주 유리하다고 볼 수 있다.
레이커스는 미네소타 팀버울브스와의 월요일 원정 경기 이후 곧바로 댈러스로 이동해 백투백 세트두 번째 경기를 펼친다. 레이커스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다. 미네소타와의 경기에서도 힘 한 번 쓰지 못한 채 단 86득점에 그치며 22점 차로 패했다. 르브론 제임스, 라존 론도에 이어 팀 내 득점 2위인 카일 쿠즈마가 2경기 연속 허리 부상으로 결장한 탓이 컸다. 쿠즈마는 이 경기 역시 출전 며 부가 불투명하다. 팀 내 득점 1~2위가 빠진 빈자리를 메우긴 쉽지 않은 노릇 원정 성적도 8승 11패 불과한 데다 경기를 치를수록 론조 볼, 브랜드 잉그램 같은 유망주들은 한계에 부딪친 기색이 역력하다.
댈러스의 홈 강세가 레이커스 전 4연패를 끊는 결과로 이어질 것이다. 댈러스가 홈에서 1승을 추가할 것으로 보인다
댈러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