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르도는 지난 시즌 중위권에 머물러있었으나 거스 포옛 감독이 시즌 중반 부임한 뒤 막판 스퍼트로 6위에 올랐고, 유로파리그 최종예선 자격을 얻었다. 벤츠필스와의 두 차례 맞대결에서 모두 승리하며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지난 시즌 리그앙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으로 거듭난 말콤이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바르셀로나로 이적하며 분명 전력누수가 있었다. 말콤의 빈 자리는 겐트 출신의 사무엘 칼루로 채웠다. 시즌 초반 기대 이하의 모습을 보이자 곧바로 포옛 감독을 경질하고 에릭 베두에가 취임했다. 베두에 감독이 부임한 뒤 3승 6무 2패로 평범한 흐름. 17라운드 현재 5승 7무 5패로 기대 이하의 모습을 이어가고 있다. 핵심 센터백 파블로가 결장하고 있다.
르아브르는 프랑스 2부리그 팀으로, 2부리그에서는 18경기 7승 6무 5패로 나쁘지않은 모습을 이어가고 있다. 르아브르는 리그컵과 FA컵 모두 선전하며 이번 시즌 컵대회에서 아직까지 탈락하지 않았는데, 전대회 통틀어 최근 6경기에서 4승 2무로 흐름은 좋은 편이다. 전력의 한계는 뚜렷한 팀.
두 팀은 바로 지난 주말 FA컵에서 격돌했고, 보르도 홈에서 르아브르가 1-0으로 승리했다. 르아브르가 전력의 열세를 극복해내고 오히려 승리하는데 성공했고, 보르도는 핵심 센터백 파블로의 부재가 뼈아팠다. 보르도와 같은 강팀을 FA컵 1라운드부터 떨어트리며 이변을 연출해낸 르아브르인데, 하필 이번 리그컵도 보르도 홈에서 열리기 때문에 두 번의 이변을 원정에서 연속으로 만들어내는 것은 쉽지않아 보인다. 지난 FA컵에서 르아브르는 선수비 후역습으로 사실상 텐백 전술로 승리를 맛봤는데, 보르도도 그리 녹록한 팀은 아니기에 두 경기 연속으로 무득점에 그치지는 않을 것. 보르도의 승리를 예상한다.
보르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