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틀랜드는 기존 릴라드-맥컬럼의 원투펀치에 더욱 강화된 벤치 전력으로 서부의 새로운 빌런으로 거듭났다. 안정적인 수비와 준수한 득점력을 갖추고 있는 센터 너키치의 존재는 매 경기 상대와의 차이를 만들어내고 있다. 그러나 아미누-터너 등 연결고리 역할을 해줘야 하는 선수들의 기복이 여전히 심하기 때문에 약팀에 어이없이 패하는 경우도 종종 나오고 있다. 특히, 최근 벤치 전력이 다시금 최하위 수준으로 떨어지면서 많은 경기에서 패하고 있다. 그래도 최근 토론토-클리퍼스 등 까다로운 팀들을 잡아냈다. 모 하클레스가 결장한다.
시카고는 개막 이후 39경기에서 10승 29패를 기록했다. 핵심 포인트가드인 크리스 던이 무릎 부상으로 인해 결장하면서 앞선의 수비가 형편없는 상황. 잭 라빈이 빼어난 활약을 이어가고 있음에도 수비에서의 결여와 공격 짜임새 부족이 많은 패배로 이어졌다. 12월 들어 로리 마케넌이 복귀한데 이어 크리스 던과 바비 포티스까지 복귀하며 사실상 풀전력을 갖췄다. 그러나 최근 새롭게 부임한 짐 보일렌 감독과의 마찰로 인해 분위기가 뒤숭숭하다. 바비 포티스까지 복귀하면서 사실상 풀전력을 갖췄다.
시카고는 풀전력을 갖추게 되었으나 잭 라빈이 합류한 이후 오히려 수비조직력이 와해되면서 이전만큼의 짠물 수비도 보여주지 못하고, 화력도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상태다. 포티스의 합류로 벤치 득점력은 강해진 상태인데, 모든 선수들의 시너지가 나오기 위해서는 여전히 시간이 필요해 보인다. 조만간 시카고의 약진이 이뤄질 가능성이 높은데, 이번 상대 포틀랜드는 홈에서 매우 강한 팀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이변이 발생할 확률은 낮아 보인다. 인사이드에 약점인 시카고인데, 최근 만능형 센터로 거듭나고 있는 너키치의 존재 또한 부담스럽다. 포틀랜드의 승리를 예상한다.
포틀랜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