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는 지난 시즌 기대 이하의 모습으로 5위에 그쳤고, 콘테 감독을 경질하고 사리를 영입하며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여름 이적시장에서는 수비형미드필더 조르지뉴를 영입했고, 쿠르투와를 보낸 대신 빌바오의 골키퍼 케파를 거액에 영입했다. 21라운드 현재 13승 5무 3패로,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었으나 에버튼과의 홈경기에서 무승부를 거둔 데 이어 리버풀과 레스터에 패하며 흔들리고 있다. 최근 왓포드-크리스탈팰리스를 원정에서 잡아냈다. 팀내 득점 2위 페드로와 윌리안, 그리고 지루의 출전이 불투명하지만, 그래도 복귀 가능성이 조금 더 높다.
뉴캐슬은 지난 시즌 강팀들을 심심치않게 잡아내면서 저력을 과시했으나, 경기력에 큰 기복을 보이면서 생각보다 많은 승점을 따내지 못한 것이 아쉬웠다. 지난 시즌 팀의 스트라이커인 미트로비치를 풀럼으로, 메리노를 소시에다드로 보냈으나, 론돈-무토-메리노-기성용 등을 영입하며 전반적으로 로스터 뎁스를 두텁게 만드는데 성공했다. 주전 센터백 플로리앙 레예우네가 부상으로 출전이 어려운 상황이다보니, 이적 시장 막판에 스완지의 센터백 페데리코 헤르난데스를 영입하는데 성공했다. 21라운드 현재 4승 6무 11패로 매우 실망스러운 흐름인데, 그나마 최근 3경기 무승 이후 지난 16일 허더스필드 원정에서 승리를 챙겼다는 점은 불행 중 다행이다. 요시노리 무토, 디아메, 페데리코 페르난데스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기성용은 대표팀 차출로 결장한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첼시가 원정에서 2-1로 승리했다. 뉴캐슬은 주전들의 줄부상으로 인해 최근 10경기에서 평균 0.8득점에 그치고 있다. 수비도 좋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최상위레벨 팀과의 맞대결에서는 무난하게 패하는 패턴이 이어지고 있고, 이번 첼시 원정도 예외일 가능성은 매우 낮다. 어렵지 않게 가져갈 수 있는 경기. 첼시의 승리를 예상한다.
첼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