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2:00 삼프도리아 vs AC밀란

레벨아이콘 개리사마
조회 168 19.01.12 (토) 10:14

삼프도리아는 지난 시즌 10위를 기록했고, 꾸준히 무난한 중위권에 위치하고 있다. 올 여름 전력손실은 꽤 많았다. 핵심 미드필더 자원인 루카스 토레이라를 아스날에, 스트라이커 자파타와 쉬크를 리그 경쟁팀에 넘겨주면서 아쉬움을 남겼다. 많은 선수들이 팀을 떠났음에도, 오마르 콜리 - 로날도 피에이라 등 그저그런 영입만 있었을 뿐. 다만, 임대로 데려온 중앙 미드필더 야쿱 장코는 올 시즌 삼프도리아의 핵심으로 거듭날 잠재력을 갖추고 있다. 올 시즌 18경기에서 7승 6무 5패로 평범한 흐름. 시즌 초반 잘 유지됐던 짠물수비가 최근 AC밀란-토리노-로마 상대로 도합 11실점을 허용하며 무너졌으나, 최근 볼로냐-라치오-파르마-엠폴리-키에보 상대로 4승 1무로 상승세다. 풀백 바르토츠 베레첸스키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AC밀란은 지난 시즌 6위를 기록했고, 명가재건을 위해 다시 한 번 화끈한 이적시장을 보냈다. 향수병 증세를 보였던 보누치를 유벤투스로, 칼리니치-니앙-라파둘라-바카 등을 떠나보냈고, 센터백 칼데라와 윙어 카스틸레요, 디에고 락사트 등을 영입했다. 그리고 유벤투스와 첼시에서 이구아인-바카요코 등 즉시전력감을 임대해오는데 성공했다. 분명 이전보다 화려해진 라인업이지만 최강팀으로 거듭나기엔 어딘가 부족해보이는 라인업. 18라운드 현재 7승 8무 4패로, 시즌 극초반 부진으로부터 조금씩 탈출하고 있으나 최근 다수의 부상자들로 인해 주춤하고 있다. 보나벤추라-비글리아 등 주전 다수가 부상으로 결장할 예정.
 
올 시즌 리그 첫 맞대결에서는 AC밀란이 홈에서 3-2로 승리했다. 삼프도리아는 코파이탈리아 홈 경기에서 6연승 중이며, 올 시즌 리그에서도 5승 2무 2패로 홈에서 더욱 강한 모습을 보였다. 기본전력에서는 물론 밀란이 앞서지만, 최근 다수의 부상자들로 인해 주춤하고 있고 원정에서는 2승 5무 2패로 강팀으로서의 면모를 찾아보기 어려웠다. 그러나 최근 삼프도리아 홈에서 펼쳤던 두 팀간 코파이탈리아 경기에서 모두 AC밀란이 승리(15시즌, 10시즌, 03시즌, 98시즌)했고, 충분한 휴식일을 가진 뒤 치르는 일정이기 때문에 전력의 차이가 드러나기엔 적절한 경기. 팽팽한 접전이 예상되지만, 연장까지 감안한다면 승패가 갈릴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AC밀란의 승리를 예상한다.
 
 
 
 
 
 
 
AC밀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