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폴리는 지난 시즌 2위를 기록했고, 유벤투스에 밀려 아쉽게 2위를 차지했으나 승점 91점으로 양강 체제를 유지했다. 이번 시즌에도 나폴리의 목표는 우승이다. 오프시즌에는 안첼로티 감독을 선임했고, 지난 시즌 핵심 자원으로 성장한 수비형 미드필더 조르지뉴를 첼시에 넘겼으나 베티스의 파비안 루이즈를 영입해 그 자리를 채웠다. 이 밖에 볼로냐의 윙어 스모네 베르디, 라이트백 말큇 등을 영입하며 밸런스를 유지하는데 중점을 뒀다. 리그 18경기 현재 13승 2무 3패로 2위를 기록하고 있다. 마렉 함식이 부상으로 결장할 가능성이 높다.
사수올로는 지난 시즌 11위를 기록했고, 16/17시즌에 이어 두 시즌 연속으로 중위권에 머물렀다. 사수올로는 지난 시즌 강등된 베네벤토에 있었던 로베르토 데 제르비 감독을 새 감독으로 임명했고, 팀의 핵심 윙어 였던 마테오 팔리타노를 인터밀란으로, 핵심 미드필더였던 그레고르 데프렐을 로마에 파는 등 총 4명의 주전을 이적시킨 뒤 바바카-디 프란세스코-로카텔리 등 총 7명의 주전급 자원들을 영입하는 등 파격적인 행보를 보였다. 확실한 전력보강이라기보다는 데 제르비 감독의 입맛에 맞는 선수들로 대거 교체한 셈인데, 시즌 초반부터 결과로 보여줄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18라운드까지 치른 현재 6승 7무 5패로, 강팀에 약하고 약팀에 강한 정직한 패턴을 보이고 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올 시즌 리그 첫 맞대결에서는 나폴리가 2-0으로 승리했다. 나폴리가 최근 예전만큼의 화력을 보이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사수올로 상대로는 홈에서 4승 2무 0패로 단 한 번도 패배를 허용하지 않은데다 부상자들이 얼추 복귀한 상황이기 때문에 최근 썩 좋지않았던 흐름을 뒤바꿀 수 있다. 사수올로는 코파이탈리아와는 큰 인연이 없었고, 특히 컵대회 원정 일정에서 매우 약한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이번 나폴리 원정에서 이변을 일으킬 가능성은 매우 낮아 보이는 경기. 나폴리의 승리를 예상한다.
나폴리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