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베티스는 지난 시즌 18승 6무 14패로 리그 6위, 유로파리그에 진출했다. 발렌시아의 반등만 없었다면 더 높은 순위를 노려볼 수 있었을 정도로 좋은 경기력을 보였는데, 중하위팀에 패하는 비중을 좀 더 줄일 필요는 있어 보인다. 지난 시즌 가치가 크게 오른 중앙미드필더 파비앙 루이즈를 오프시즌 나폴리에 넘겼으나, 윌리엄 카르발료를 영입하며 그 자리를 채웠다. 그 외에 눈에 띄는 전력 변화는 없었다. 18라운드 현재 7승 5무 6패로 최근 좋은 흐름을 보였으나 지난 우에스카 원정에서 패했다. 안드레스 과르다도는 복귀했으나, 센터백 시드니와 레프트백 피르포가 결장한다.
레알마드리드는 지난 시즌 리그 3위에 머물렀으나 챔피언스리그에서 다시 한 번 우승을 차지했고, 올 여름에 지네딘 지단 감독과 간판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팀을 떠나면서 개혁의 시기다. 스페인 국가대표팀을 맡고 있던 로페테기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고, 코바시치 또한 첼시로 임대를 떠났다. 대신 첼시의 주전 골키퍼 쿠르투와를 영입했고, 초특급 유망주로 평가받는 비니시우스 주니오르와 라이트백 오드리오졸라 영입 등 내실을 다지는데 주력했다. 그러나 리그에서의 부진으로 인해 로페데기 감독이 빠르게 경질당했고, 산티아고 솔라리 임시 감독 체제로 열 번째 경기에 나선다(앞선 10경기는 8승 2패). 가레스 베일과 아센시오가 부상으로 결장할 가능성이 높다. 토니 크루스 역시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 루카스 바스퀘즈는 징계로 결장한다.
레알마드리드는 휴식기 이후 두 경기에서 1무 1패로 많은 팬들의 비난을 받고 있고, 베일과 아센시오가 없는 상황에서 공격전개에 큰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 레알베티스는 전형적인 주도권을 가지고 천천히 빌드업을 하는 팀인데, 레알마드리드가 이와같이 공격전개할 수 있는 자원의 기량이 떨어진다면 이번 경기에서 레알베티스가 점유율이 더 높다 하더라도 전혀 이상할 게 없다. 레알마드리드는 원정에서 3승 2무 4패, 평균 1.4득점/2.0실점으로 실점이 왠만한 중위권 팀보다 높은 수준이다. 레알베티스가 폭발적인 득점력을 자랑하는 팀은 아니지만, 수비조직력이 와해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레알마드리드이기 때문에 레알베티스 역시 이번 경기 충분히 승점을 노려볼 수 있을만한 경기다. 레알베티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레알베티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