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16일 조지아 아르메니아 UEFA네이션스리그분석

레벨아이콘 만져줄래
조회 46 20.11.17 (화) 21:14

북마케도니아와의 유로 플레이오프에서 0-1로 패배를 당한 조지아. 최근 5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마감하며 유로 본선 진출에 실패했다. 곧바로 네이션스리그에 나서는 만큼 체력적인 부담을 드러낼 수 있다는 것도 우려되는 부분. 더불어 FW 크빌리타이아 MF 다우쉬빌리가 징계로 인해 이번 경기에 결장한다. 짠물수비를 바탕으로 네이션스리그 C 2조 2위를 달리고 있고 홈에서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는 것은 고무적이나 유로 플레이오프를 치른 여파를 안고 있고 네이션스리그 4경기 4실점만 내준 짠물수비에 비해 공격진의 화력에는 다소 아쉬움을 드러내고 있다.

원정에 나서는 아르메니아. 1승2무1패로 승점 5점을 얻어 조 3위를 달리고 있다. 네이션스리그 B 승격을 충분히 노려볼 수 있는 상황. 에이스 MF 미키타리안을 중심으로 짜임새 있는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다. 다만 원정에서 북마케도니아,에스토니아 상대로 1무1패에 그치며 고전했다는 점. 최근 5경기 2무3패로 원정에서 약세를 드러내고 있다는 것은 우려되는 부분. 조지아 상대로는 최근 3경기 1승1무1패로 팽팽한 전적을 기록하고 있다.

유로 본선 진출에 실패한 조지아. 징계로 2명이 결장하는 공백을 안고 있다. 체력적인 부담을 안고 경기에 나선다는 것도 불안요소. 탄탄한 수비 조직력에 비해 공격력에 아쉬움이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원정에서 약한 아르메니아와의 맞대결은 무승부를 노려볼 만하다.

핸디캡: 조지아가 유로 플레이오프를 치른 여파를 안고 네이션스리그에 나서는 만큼 체력적으로 충분한 아르메니아가 충분히 해볼 만한 승부라는 점에서 홈팀 기준 -1 핸디캡은 아르메니아가 유리할 것으로 예상한다.

언더오버: 조지아가 탄탄한 수비력에 비해 공격진의 화력은 아쉬운 편인 만큼 아르메니아 상대로 2.5 기준 언더를 예상한다.

일반: 무승부
핸디캡: 홈팀 기준 -1 핸디캡 패
언더오버: 2.5 기준 언더 (추천)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