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모나코는 지난 시즌 음바페를 떠나보낸 이후 공격 전개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후반기 상승세를 기반으로 2위를 수성하는데 성공했다.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확정지으면서 다시 한 번 이적시장에서 힘을 발휘할 수 있게 됐다. 그러나 AS모나코의 선택은 다시 한 번 자금 확보였다. 르마-파비뉴-콩골로-게잘 등 유능한 자원들을 부자 구단들에 팔아넘겼고, 눈에 띄는 영입은 러시아 스타 미드필더 골로빈 그리고 리옹으로부터 영입한 괴벨스 정도였다. 다시 한 번 몸집이 줄어든 AS모나코. 리그 20라운드 현재 3승 6무 11패에 불과하다. 티에리 앙리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으나, 이후에도 10경기에서 1승 4무 5패에 그쳤다. 괴벨스-투레 등 주전 다수의 출전이 여전히 불투명하다. 겨울 이적시장에 데려온 세스크 파브레가스의 역할이 중요하다.
스트라스부르는 지난 시즌 승격팀으로, 9승 11무 18패로 15위를 기록했다. 경기력이 좋았다고 보긴 어렵지만 이따금씩 강팀을 잡아내는 기복 있는 경기력을 보였다. 지난 시즌을 통해 몸값이 크게 오른 수비형 미드필더 아올루를 12.6M의 이적료를 통해 모나코로 보냈지만, 지난 시즌 낭트에서 뛰었던 아드리안 토마손을 자유계약으로 영입했고, 뉴캐슬의 백업 골키퍼 마츠 셀스도 영입하며 전력 보강에 힘썼다. 20라운드 현재 7승 8무 5패로 기대 이상의 시즌을 이어나가고 있다. 팀내 득점 1위 스트라이커 레보 모티바가 결장한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스트라스부르가 홈에서 2-1로 승리했다. AS모나코가 한참을 허덕이고 있을 때는 스트라스부르와 같은 승격팀을 상대하는 것도 버거웠다. 최근 들어 AS모나코는 3경기 연속 무승부를 기록하며 점차 나아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특히 파브레가스 영입과 요베티치, 골로빈의 복귀로 좀 더 전진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졌다. AS모나코는 홈에서 0승 4무 6패로 아직까지 한 번도 승리한 적이 없는데, 이번 상대 승격팀 스트라스부르는 그 제물이 되기에 적절한 상대. AS모나코의 승리를 예상한다.
AS모나코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