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하그는 지난 시즌 13승 8무 15패로 리그 7위를 기록했고, 턱걸이로 유로파리그 플레이오프를 치를 수 있게 되었으나 비테세에 패하며 아쉽게 무산됐다. 지난 시즌 팀을 먹여살린 스트라이커 존슨이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 알크마르로 떠났고, 라이트백 터런 에부히 역시 벤피카로 떠났다. 17라운드 현재 5승 5무 7패로 평범한 행보. 주전 센터백 톰 뷰겔스디크가 징계로 결장한다.
펜로는 지난 시즌 리그 15위로 16/17시즌과 같은 위치에 서며 강등권을 전전했다.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던 중앙 미드필더 클린트 리만스, 비토 밴 크루이츠 등이 리그 상위팀으로 이적했으나, 지난 시즌 리즈로 임대 떠나 성장해서 돌아온 제이-로이 그롯, 새롭게 영입한 공격형 미드필더 티오-스벤 수시치 등이 합류하며 지난 시즌 35골에 그쳤던 득점력(리그 17위)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게 됐다. 17라운드 현재 6승 5무 6패로 지난 시즌보다는 훨씬 나은 행보를 보이고 있다. 레프트백 로엘 젠슨이 부상으로 결장하고 있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펜로가 홈에서 2-0으로 승리했다. 펜로는 올 시즌 홈에서 4승 3무 1패로 매우 강한 모습을 보이며 지난 시즌보다 나은 성적을 보이고 있는데, 원정에서는 2승 2무 5패로 지난 시즌과 큰 차이가 없다. 원정에서 평균 2.0실점으로 최근 원정 6경기에서 1무 5패인데, 덴하그는 비록 성적이 썩 좋지않지만 최근 2경기에서 빌렘과 페예노르트를 상대로 5골을 넣으며 득점력이 물이 오른 상태다. 최근 리그 5경기로 범위를 넓혀봐도 9골로 상승세인데, 이 정도 공격력이라면 펜로의 원정경기력으로 감당하기 힘들어 보인다. 덴하그의 승리를 예상한다.
덴하그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