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에스카는 승격팀으로, 새로 승격한 세 팀 중 그나마 자산규모가 가장 나은 팀이다. 승격팀 중에는 이적시장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움직인 팀으로, 인수아-머스토-롱고 등 빅리그에서 자리잡지 못하고 있는 백업 자원들을 다수 임대영입해왔다. 마찬가지로 왓포드에서 임대해온 스트라이커 추초가 지난 시즌 2부리그에서 16골을 몰아넣으며 승격의 1등 공신이었는데, 1부 리그에서도 주목 받을 수 있을지. 19라운드 현재 2승 5무 12패로 대부분의 경기에서 패하고 있다.
AT마드리드는 지난 시즌 리그 2위를 기록했고, 유로파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하면서 다시 한 번 챔피언스리그 문을 두드리게 됐다. 시즌 초반 부진으로 위기를 맞이하기도 했으나, 후반기 상승세로 이를 극복하는데 성공했다. 라이트백 브르살리코를 인테르에 임대한 대신 카스트로-아리아스 영입으로 좌우 풀백에 젊은 피를 보강했고, 이 밖에 칼리니치-로드리-르마 영입으로 미드필드진과 공격진에 확실한 보강을 마쳤다. AT마드리드가 이번 여름이적시장 지출은 레알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에 크게 밀리지 않았다. 리그 19라운드 현재 10승 8무 1패로 평범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디에고 코스타가 발 부상으로 당분간 결장하고, 펠리페-사비치-루카스 헤르난데스가 결장한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AT마드리드가 홈에서 3-0으로 대승을 거뒀다. AT마드리드는 압도적인 홈 전적과는 달리, 원정에서는 2승 6무 1패로 상대와의 격차를 벌리는데 애먹고 있다. 우에스카는 얼마전 베티스전에서 시즌 첫 홈 승리를 따냈고, 시즌 홈 1승 4무 4패로 꽤 많은 승점을 따낸데다 최근 홈 5경기에서 7골로 득점력도 나쁘지않다. AT마드리드는 원정에서 실점을 허용했을 때 1승 5무 1패로, 최근 우에스카의 홈 경기력이라면 충분히 AT마드리드 상대로 승점을 따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틀레티코만 치르는 주중 일정 역시 체력적인 부담으로 다가올 것.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