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2:00 우디네세 vs 파르마

레벨아이콘 만져줄래
조회 166 19.01.19 (토) 12:14

우디네세는 지난 시즌 14위를 기록했고, 비록 15/16시즌처럼 강등권까지 떨어지지는 않았지만 여전히 중하위권에 머물러있다. 그래도 이번 여름에는 꽤 변화가 있었다. 36살에 불과한 훌리오 벨라스퀘즈 감독이 새롭게 지휘봉을 잡았으며, 유벤투스의 백업 미드필더인 롤란도 만드라고라를 1800만 유로에 영입했다. 뿐만 아니라 푸세토-비제우 등 공격진 보강에도 힘쓰며 이번 시즌 전력상승에 대한 열망을 밝혔다. 19라운드 현재 4승 6무 9패로 최근 10경기에서 2승 4무 4패로 심각한 부진이다. 로드리고 폴이 분전하고 있지만 그 외 선수들의 지원이 너무 부족하다. 우디네세는 지난 11월 A매치 기간 중 벨라스퀘즈 감독을 경질하고 다비드 니콜라 감독을 새롭게 부임시켰는데, 이후 2승 3무 2패로 여전히 평범한 행보다. 센터백 사미르는 출전이 불투명하고, 이그나시오 푸세토, 롤란도 만드라고라 등 팀의 주축 멤버들이 징계로 결장한다.

 
파르마는 승격팀으로, 세 시즌 만에 1부리그로 올라오는데 성공했다. 승격팀 중에는 가장 나은 자산규모를 보유하고 있는데, 역시 1부리그로 승격했을 때 어느 정도의 지원이 있었다. 나폴리 3인 잉글리스-데자이-그라시 등 하위권에서는 충분히 좋은 활약을 보여줄 수 있는 베테랑 자원들을 영입했고, 제르비뉴-조나단 비비아니-파비오 체라볼로-레오 스투락 등 주로 공격진과 미드필드진 보강에 힘썼다. 승격 당시보다는 분명 더 나은 전력을 갖추게 됐다. 리그 19라운드 현재 7승 4무 8패로 기대 이상의 저력을 보이고 있다. 팀내 득점 1위 로베르토 인글레세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파르마 홈에서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우디네세는 니콜라 감독 부임 이후 2연패를 허용했으나, 최근 3경기에서 1승 2무로 점차 나아지는 모양새. 물론 상대가 그리 강한 팀은 아니었다. 파르마는 원정에서 4승 0무 5패로 역습으로 승부를 보는 팀이고, 우디네세는 올 시즌 홈에서 두 골 이상 득점한 경기가 단 한 경기밖에 없다. 주도권을 쥐고있을 때도 확실하게 승리로 연결시킨 경기가 많지않았고, 파르마는 이런 상황에서도 무승부에 만족하는 팀이 아니다. 파르마의 승리를 예상한다.
 
 
 
 
 
 
 
파르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