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바르셀로나는 지난 시즌 막판에 당한 패배 때문에 무패 우승은 놓쳤으나, 승점 93점으로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발바르데 감독을 한 번 더 신임하기로 한 이번 시즌에는 꽤 공격적인 영입이 있었다. 예리 미나-루카 지뉴-데울로에푸-알렉스 비달 등 많은 선수들이 팀을 떠났으나, 말콤-알투로 비달-클레망 랑글레-아르투르 등 이미 세계적 수준을 갖춘 젊은 선수들을 대거 영입하며 전력보강에 힘썼다. 지난 시즌 약점으로 지목되었던 미드필드진을 두텁게 했다. 리그 19라운드 현재 13승 4무 2패로 생각보다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지만, 그래도 최근 리그 6연승으로 주춤했던 흐름에서는 벗어났다. 사무엘 움티티, 그리고 하피냐가 부상으로 결장한다.
레가네스는 지난 시즌 17위로 간신히 잔류했다. 강등권 그룹과는 승점 차이가 있긴했는데, 비길 수 있는 경기들에서 너무 많이 패했다. 지난 시즌 사우스햄튼에서 시즌 도중 경질되었던 마우리시오 페예그리노 감독이 올 여름에 새롭게 부임했다. 페예그리노 감독과 함께했던 사우스햄튼의 스트라이커 귀도 카릴로를 임대해왔고, 유서프 엔네시시, 바르셀로나 B팀의 레프트윙 아르네이즈 영입 등 나름 쏠쏠한 영입들이 눈에 띈다. 두 시즌 연속으로 로스터뎁스에 비해 실망스러운 시즌을 보냈는데, 올 시즌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19라운드 현재 5승 7무 7패로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핵심 스트라이커 귀도 카릴로가 당분간 결장한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레가네스가 홈에서 2-1로 승리했다. 홈에서 매우 강한 레가네스가 FC바르셀로나의 파상공세를 견뎌내며 오히려 역습 두 방으로 거함을 침몰시켰던 경기.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는 것은 분명하지만, 레가네스는 홈과 원정의 경기력 차이가 매우 심한 팀이다. 원정에서는 수비조직력도 좋지 않기 때문에 FC바르셀로나의 파상공세를 견뎌내기 어려울 것. 손쉽게 고를 수 있는 경기다. FC바르셀로나의 승리를 예상한다.
FC바르셀로나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