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캉은 지난 시즌 막판까지 강등권에서 경쟁을 했지만, 승점 38점으로 간신히 잔류했다. 오프시즌에는 파리FC에서 감독을 맡았던 파비엥 메르케달 감독을 영입하며 체질 개선을 꿈꾸고 있다. 다미엥 다 실바, 이반 산티니 등 지난 시즌 주축 선수들을 타 팀으로 이적시켰고, 엔조 크리벨리-야신 밤무 등 알짜 영입에 공을 들였다. 캉은 지난 시즌 27골로 리그에서 가장 적은 득점에 불과했다. 20라운드 현재 3승 9무 8패로 여전히 승점을 쌓는데 애먹고 있다. 주전 미드필더 프린스 오니앙게가 결장하고 있고, 핵심 풀백 프레데릭 길버트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마르세유는 지난 시즌 4위로 한 단계 상승하며 어느 정도의 성과를 얻어냈다. 지난 시즌 유로파리그에서도 아쉽게 준우승을 기록했는데, 올 시즌 다시 한 번 유로파 우승에 도전하면서 한 단계 더 발전하길 원하고 있다. 지난 시즌 아스톤 빌라에서 임대영입한 레프트백 조던 아마비를 완전 영입하는데 성공했고, 잘츠부르크에서 센터백 두예 칼레티-카르를 영입하며 수비진 보강에 힘 썼다. 토뱅과 파예를 중심으로 한 공격력은 리그앙에서도 수준급으로 평가받고 있기 때문에 공수 밸런스를 크게 신경쓰는 모습. 현재까지 리그 19경기에서 8승 4무 7패로 아쉬운 행보다. 미드필더 히로키 사카이가 대표팀 차출로 인해 결장하고, 센터백 아딜 라미가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마르세유가 홈에서 2-0으로 승리했다. 마르세유는 SM캉 상대로 리그 6연승 중이고, 올 시즌 역시 홈에서는 손쉬운 승리를 거뒀다. 그러나 최근 리그 5경기에서 3무 2패로 승리가 없는 상황인데, 부진하고 있는 것은 캉도 마찬가지다. 최근 홈 5경기에서 1승 4패로, 많은 실점으로 인해 승점을 따내지 못하는 비중이 너무 높다. 마르세유가 최근 역습에 취약한 모습을 보이면서 승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긴 하지만, SM캉처럼 수비가 좋지않은 팀을 상대로는 원정에서도 힘으로 찍어누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SM캉의 핵심 풀백 길버트의 결장 가능성은 SM캉의 플레이메이킹 자체가 흔들릴 수 있다는 점을 암시하기도 한다. 마르세유의 승리를 예상한다.
마르세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