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테티엔은 지난 시즌 리그 7위로 만족할만한 순위를 얻었는데, 시즌 도중에 부임한 가세트 감독이 팀을 잘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좋은 기량을 갖추고 있었던 조나단 밤바를 놓친 것은 아쉽지만, 지난 시즌 렌으로 임대와 좋은 활약을 보였던 와비 카즈리를 영입하며 공백을 최소화했다. 전반적인 로스터 변화는 크지 않았기에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이는 홈에서 좋은 경기력을 기대해볼 수 있다. 20라운드 현재 10승 6무 4패로 순항하고 있다. 풀백 마티유 드뷔시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올림피크리옹은 지난 시즌 3위로 만족할만한 시즌을 보냈고, 특히 87득점/43실점으로 단순 강팀 이상의 지수를 보였다. 여름 이적시장에서 디아카비-괴벨스 등 유망한 자원들을 넘겨준 것은 아쉽지만, 지난 시즌 임대영입으로 대박을 쳤던 탕귀 은돔벨레를 고작 7.2M으로 영입하며 강력한 중원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리그 20라운드 현재 9승 7무 4패로 시즌 초반의 부진으로부터 벗어나고 있는 모양새.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리옹이 홈에서 1-0으로 승리했다. 풀백 하파엘이 후반 중반 퇴장을 당하는 변수가 있었지만, 후반에 넣었던 한 골을 끝까지 잘 지켜낸 리옹의 승리. 생테티엔은 올 시즌 홈과 원정에 따른 기복이 꽤 심한 편인데, 홈에서 8승 2무 0패로 아직까지 패한 적이 없을 정도로 강력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고 최근 3연승 중이다. 리옹은 시즌 초중반 페키르의 부재로 인해 고전했으나, 최근 10경기에서는 4승 5무 1패로 잘 버티고 있다. 생테티엔의 홈 경기력이 아주 좋은 편인데, 원정에서도 매 경기 득점에 성공하며 확실한 경쟁력을 보이고 있는 리옹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번 경기도 원정 패배를 면할 가능성이 높다.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