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에미레이트는 세계랭킹 79위로, 이번 아시안컵 대회를 주최하는 국가다. 이번 대회 일정을 모두 홈에서 소화한다는 이점을 지니고 있다. 9월 이후 A매치에서는 2승 2무 3패로 평범한 행보를 보였고, 이번 대회를 앞두고 100% 자국리그에서 뛰는 선수들로 로스터를 꾸렸다. 일본대표팀을 오랫동안 이끌었던 자케로니 감독이 지난해 부임한 뒤 일 년 넘게 지휘봉을 잡고 있다. 그래도 A조에서는 강팀에 속한다. 호주에서 열린 지난 아시안컵에서 3위를 차지했다. 이번대회 첫 경기에서 바레인과 1-1 무승부를 기록했으나, 두 번째 경기에서 인도를 2-0으로 꺾었다. 3경기 태국전에 1-1 무승부 기록.
세계랭킹 91위 키르기스스탄은 아시안컵 본선에 처음 출전하는 국가로, 아시아에서도 변방국에 속하지만 9월 이후 A매치에서 시리아, 말레이시아, 요르단 등을 꺾으며 흐름은 나쁘지 않다(3승 1무 2패). 그러나 중상위권 팀들을 상대로는 그 한계를 명확히 해왔다. 대회 첫 경기에서 중국에 1-2로 패했고, 한국에 0-1로 패했다. 3경기 필리핀이 3-1로 승리하며 간신히 16강에 진출했다.
두 팀의 역대 첫 맞대결이다. 아랍에미레이트는 홈구장을 사용하고 있음에도 주도권의 우위를 승리로 연결시키지 못하고 뼈아픈 역습 허용으로 고전하고 있다. 키르기스스탄은 기본적인 수비조직력이 나쁘지않은 팀으로, 중국-한국과 같은 전력상 열세인 매치업에서도 꽤 잘 버티는 모습을 보이고 필리핀에 승리했다. 사실상 원정 경기인 이번 경기에서도 아랍에미레이트의 총공세를 의외로 잘 버티면서 충분히 날카로운 역습을 해낼 수 있을 것. 아랍에미레이트는 결정적인 한 방을 만들어내지 못하고 승부차기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