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랭킹 93위 카타르는 자국에서 열렸던 두 차례 아시안컵을 제외하면 이렇다 할 성적을 거두지 못했다. 지난 호주 대회에서도 3전 전패를 기록하며 일찌감치 탈락. 그래도 9월 이후 치른 A매치에서 6승 1무 2패로 준수한 성적을 거두며 이번 대회 전망을 밝혔다. 펠릭스 산체스 감독이 부임한 이후에는 좀 더 나은 전력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에이스 스트라이커였던 세바스티안 소리아는 은퇴했지만, 나머지 전력은 건재한다. 대회 첫 경기에서 레바논에 2-0으로 승리했고, 북한에 6-0 대승을 거두며 다음라운드 진출을 확정지었다. 마지막 사우디전에도 2-0 승리.
세계랭킹 88위 이라크는 이란에 비해 덜 유명하지만, 그래도 2007년 아시안컵에서 우승했고 2015년에도 4위를 차지하는 등 충분히 좋은 전력을 가진 팀이다. 바심 함단 감독 아래서 약 이 년 가까이 호흡을 맞춰왔고, 9월 이후 A매치에서도 아르헨티나전 패배를 제외하면 2승 3무로 충분히 좋은 흐름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번 로스터에 모하네드 압둘라힘, 사드 압둘라미르 등 주요 선수들 몇몇이 로스터에서 제외되었으나, 그럼에도 아시안컵에서의 경쟁력은 충분하다. 대회 첫 경기에서 베트남에 3-2로 역전승했고, 예멘에 3-0으로 승리하며 다음라운드 진출을 확정지었다. 3라운드 이란전에는 0-0 무승부 기록.
지난 해 5월 친선경기에서는 카타르가 원정에서 3-2로 승리했다. 카타르는 이번 조별예선에서 무려 10골을 넣으면서 단 한 골도 실점하지 않았다. 이라크는 예멘과 베트남을 꺾으며 16강에 진출했지만, 주도권을 쥐고 플레이했던 베트남전에도 두 골이나 실점하며 약점을 노출한바 있다. 카타르는 주도권을 쥐고 있을 때와 그렇지 않을 때 모두 탄탄한 수비력을 자랑해왔기에, 이번 경기에서 어떤 양상이 나오더라도 충분히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가능성이 높다. 카타르의 승리를 예상한다.
카타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