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10일 잘츠부르크 AT마드리드 챔피언스리그분석 해외스포츠중계

레벨아이콘 우라지랄
조회 56 20.12.11 (금) 00:14

로코모티프 모스크바를 원정에서 3-1로 꺾은 잘츠부르크. 조별리그 5경기만에 첫 승을 기록하며 승점 4점으로 3위에 올랐다. 조 2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승점 6점밖에 얻지 못해 최종전에서 승리할 경우 극적으로 16강에 진출할 수 있는 상황. MF 디아라,디아키테,베르네데가 부상으로 인해 결장하지만 백업 자원들이라 별다른 전력누수도 없는 상태다. 특히 FW 다카가 부상에서 돌아오면서 풀전력을 가동할 수 있다는 것도 고무적. 특유의 닥공축구로 대어 사냥을 노린다.


원정에 나서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주전들이 대거 빠진 바이에른 뮌헨 상대로 1-1 무승부에 그치며 16강 진출을 확정할 수 있는 기회를 놓쳤다. 조별리그 5경기 5득점에 그칠 정도로 공격력에 아쉬움을 드러내고 있다는 것도 우려되는 부분. FW 코스타 MF 카라스코 DF 브르살리코,로디의 부상으로 측면 자원들의 공백이 가볍지 않다는 것도 시메오네 감독에게 고민거리를 안겨주고 있다. 기존의 4백이 아닌 3백으로 잘츠부르크와의 경기에 나설 것으로 보여지는 가운데 FW 수아레즈가 코로나에서 돌아왔고 비기기만 해도 16강에 진출할 수 있는 유리한 상황이라는 점은 유럽 최고의 수비력을 갖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게는 무척 크게 작용할 수 있는 이점으로 보인다.


잘츠부르크가 닥공을 펼치며 5경기 10골을 터뜨렸지만 이와 반대로 5경기 15실점을 허용하며 수비에 약점을 드러내고 있는 만큼 유럽 최고의 수비 조직력을 갖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상대로 오히려 역습에 당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핸디캡: 잘츠부르크의 닥공이 매섭지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수비가 워낙 견고하다는 점을 고려하면 오히려 역습에 당할 수 있는 만큼 홈팀 기준 +1 핸디캡은 무승부를 예상한다.


언더오버: 반드시 이겨야 하는 잘츠부르크와 비기기만 해도 16강에 진출할 수 있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닥공과 유럽 최고의 수비팀이 만났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유리한 상황을 충분히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2.5 기준 언더를 노려볼 만하다.

일반: 잘츠부르크 패 (추천)

핸디캡: 홈팀 기준 +1 핸디캡 무승부

 언더오버: 2.5 기준 언더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