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10일 비셀고베 수원삼성 아시아챔스분석 해외스포츠중계

레벨아이콘 강원래
조회 57 20.12.11 (금) 21:14

상하이 상강과의 16강전에서 MF 이니에스타의 결승골을 앞세워 2-0으로 승리한 비셀 고베. 조별리그에서 만났던 수원과 4강 진출을 놓고 맞대결을 펼치게 됐다. 상하이 상강과의 경기에서 다리 부상으로 교체된 MF 이니에스타의 출전여부가 불투명한 만큼 중원에서 공격 전반을 이끌 핵심의 공백을 안고 8강전을 치를 수 있다는 것이 우려되는 부분. 비셀 고베의 점유율 축구에 MF 이니에스타의 역할이 매우 크다는 점을 고려하면 고베의 축구가 다소 답답해질 수 있다.


요코하마 마리노스 상대로 3-2 역전승을 거둔 수원. 주축 선수들이 대거 빠지면서 우려가 컸던 것과 달리 광저우 헝다와 두 번의 무승부를 기록하고 2월 홈에서 패배했던 비셀 고베를 제압한데 이어 16강에서 지난 시즌 J리그 챔피언 요코하마 마리노스를 무너뜨리는 이변을 일으켰다. 많은 활동량과 피지컬을 앞세워 상대를 압박하고 빠른 역습을 통해 J리그 클럽을 연달아 잡아낸 만큼 8강에서도 비셀 고베 상대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듯. 1.8군에 가까운 멤버로 ACL 8강이라는 성과를 만들어내면서 팀이 놀라울 정도로 기세를 탔다는 것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다.


상하이 상강을 잡은 비셀 고베. 문제는 MF 이니에스타가 부상으로 인해 결장할 수 있다는 소식이다. 출전하더라도 100% 컨디션을 보여주기는 쉽지 않을 듯. 수원이 주축 선수들의 공백으로 정상적인 라인업 가동이 불가능한 상황이지만 요코하마 마리노스를 잡아내는 등 이변을 만들어내며 기세가 오른 상태라는 점에서 쉽게 무너지지 않을 것으로 전망한다.


핸디캡: 비셀 고베의 핵심 이니에스타가 결장할 수 있다는 점. 수원이 이변을 만들어내며 기세가 오른 상태라는 점에서 홈팀 기준 -1 핸디캡은 수원에게 걸어볼 만하다.


언더오버: 이니에스타가 빠질 경우 고베의 공격 전개에 어려움이 생길 수 있다는 점. 수원의 버티기가 통할 수 있는 만큼 2.5 기준 언더를 예상한다.


일반: 무승부

 핸디캡: 홈팀 기준 -1 핸디캡 패

 언더오버: 2.5 기준 언더 (추천)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