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24일 스토크시티 토트넘 잉글랜드EFL컵분석

레벨아이콘 팬티냄새
조회 83 20.12.23 (수) 21:14

17/18 시즌 EPL에서 강등된 이후 3시즌동안 챔피언쉽에 머물러 있는 스토크시티. 이번 시즌 리그 7위로 플옵권 경쟁을 펼치고 있다. 20경기 9승6무5패, 25득점 20실점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FW 캠벨,그레고리 MF 클루카스,앨런,미켈 GK 건,데이비스 등 부상으로 빠진 선수들의 공백이 가볍지 않은 모습. 특히 6골로 팀 내 최다득점을 기록하고 있는 FW 캠벨의 부상 공백이 아쉽게 느껴진다. FW 플레처 MF 포웰이 활약해주고 있고 애스턴 빌라를 누르고 올라오기는 했지만 전력누수 여파를 드러낼 수 있다는 점이 우려된다.


원정에 나서는 토트넘. 레스터시티 상대로 졸전 끝에 0-2로 패하며 리그 2연패에 빠졌다. 상대의 강한 전방압박에 빌드업 과정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했다는 것이 아쉬운 부분. FW 라멜라 MF 로 셀소 DF 탕강가의 부상 공백이 이어지고 리그컵 8강전 이후 울버햄튼이라는 까다로운 상대를 만나는 만큼 로테이션을 피할 수 없다는 것도 불안요소다. 다만 완전히 백업 자원들을 내보내기보다 1.5군 정도로 나올 것으로 보인다는 점. 최근 상대한 팀들과 스토크시티와는 차이가 있는 만큼 분위기 반전을 노려볼 수 있는 경기다.


스토크시티가 챔피언쉽 7위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공격진을 비롯한 부상자들의 공백이 가볍지 않은 상태라는 점에서 1.5군 가동이 예상되는 토트넘이 그래도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핸디캡: 리그컵 8강에 나서는 스토크시티가 상당한 전력누수를 안고 있다는 점에서 1.5군 가동이 예상되는 토트넘이 홈팀 기준 +1 핸디캡도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언더오버: 스토크시티가 수비적인 모습으로 지키기에 나설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는 점. 토트넘이 내려앉은 상대에게 고전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온 만큼 2.5 기준 언더를 노려볼 만하다.


일반: 스토크시티 패 (추천)

핸디캡: 홈팀 기준 +1 핸디캡 무승부

 언더오버: 2.5 기준 언더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