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에스카는 승격팀으로, 새로 승격한 세 팀 중 그나마 자산규모가 가장 나은 팀이다. 승격팀 중에는 이적시장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움직인 팀으로, 인수아-머스토-롱고 등 빅리그에서 자리잡지 못하고 있는 백업 자원들을 다수 임대영입해왔다. 마찬가지로 왓포드에서 임대해온 스트라이커 추초가 지난 시즌 2부리그에서 16골을 몰아넣으며 승격의 1등 공신이었는데, 1부 리그에서도 주목 받을 수 있을지. 21라운드 현재 2승 6무 13패로 대부분의 경기에서 패하고 있다.
바야돌리드는 지난 시즌 2부리그에서 승격한 팀으로, 1부리그에 심심치 않게 모습을 드러냈다가 소리없이 사라지곤 하는 팀 중 하나. 1부리그로 올라온 것은 축하할 일이나, 현재 로스터 규모와 클래스에서 가장 떨어지는 팀으로 평가받고 있다. 승격 이후에도 눈에 띄는 영입은 없었다. 그래도 21라운드 현재 6승 7무 8패로 나름 잘 버티고 있다. 미드필더 미첼이 징계로 결장하고, 스트라이커 에네스 우날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바야돌리드가 홈에서 1-0으로 승리했다. 두 팀 모두 최근 분위기는 썩 좋지않은데, 순위에서는 바야돌리드가 좀 더 앞서있긴 하지만 최근에는 두 팀 모두 득점력이 좋지 않기 때문에 승리까지 이어지는 경기가 거의 없는 상황이다. 우에스카도 지난 시즌 세군다리그에서는 바야돌리드를 여러 차례 잡아냈던 팀으로, 현재 전력에서는 다소 열세일지라도 이번 경기에서는 두 골 이상 허용치않으며 팽팽한 접전을 펼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