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10일 레반테 에이바르 라리가분석

레벨아이콘 제주감자
조회 82 21.01.10 (일) 18:14

비야레알 원정에서 1-2로 패하고 돌아온 레반테. 주중 코파 델 레이에서는 3부리그 클럽 상대로 간신히 승리를 거뒀다. 로테이션을 가동한 가운데 DF 로베르,베소의 코로나 확진으로 인한 이탈에 MF 로치나,바르디,부크세비치,캄파냐,두쿠레의 출전여부가 불투명해 중원 누수가 상당하다는 것이 우려되는 부분. 홈에서 최근 3연승을 기록할 정도로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지만 중원에 구멍이 뚫린 상태로는 어려움이 예상된다.


원정에 나서는 에이바르. 그라나다와의 홈경기에서 2-0으로 승리를 거두면서 리그 6경기만에 승점 3점을 추가했다. DF 코레아,코트가 부상으로 인해 빠진 상황이지만 리그 17경기 16실점만 내주고 있을 정도로 이번 시즌 강한 전방압박을 바탕으로 짠물수비를 자랑하고 있는 모습. 최근 바르셀로나,소시에다드 상대로 원정에서 무승부를 기록했을 정도로 버티는 힘이 상당하다. 17경기 14득점에 그친 공격력에 아쉬움을 드러내고 있기는 하나 주포 FW 키케를 중심으로 2001년생 공격수 브라이언 힐이 지난 경기에서 2골을 터뜨리는 등 맹활약을 펼치며 공격의 희망으로 떠오르고 있다는 것도 기대해볼 만하다.


레반테가 홈에서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지만 최근 중원,수비진의 전력누수가 가볍지 않다는 점. 견고한 수비를 자랑하는 에이바르의 끈적한 팀 컬러를 고려하면 무승부의 가능성을 충분히 노려볼 만하다.


핸디캡: 에이바르가 17경기 16실점만 허용하고 있을 정도로 수비가 견고하다는 점. 레반테의 중원,수비진 누수를 고려하면 홈팀 기준 -1 핸디캡은 에이바르의 승산이 충분하다.


언더오버: 레반테가 중원의 핵심들이 대거 결장한다는 점. 짠물수비를 자랑하는 에이바르에게 고전할 가능성이 높은 만큼 2.5 기준 언더를 예상한다.


일반: 무승부

 핸디캡: 홈팀 기준 -1 핸디캡 패

 언더오버: 2.5 기준 언더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