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디프시티는 승격팀으로, 다시 한 번 1부 리그를 노크하는데 성공한 웨일스의 명문구단 중 하나다. 션 모리슨을 중심으로 조호레-매딘 등 재능 있는 선수들의 합류로 만만치않은 전력을 갖추게 됐다. 그러나 기본적인 몸집 자체는 프리미어리그의 20개 구단 중 가장 작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어 강등권 탈출이 제 1의 목표가 될 것이다. 이적 시장 막판에는 해리 아터, 빅터 카마라사 등 중앙 자원들을 임대 영입하며 중원 보강에 힘썼다. 24라운드 현재 5승 4무 15패로 여전히 강등권을 벗어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핵심 센터백 션 모리슨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본머스는 두 시즌 전 돌풍을 확실하게 이어가지는 못했으나, 조금 더 밸런스 잡힌 모습으로 리그 12위로 다시 한 번 잔류에 성공했다. 이적시장 막판에 콜롬비아의 수비형 미드필더 제퍼슨 르마를 거액에 영입했고, 레프트백 디에고 리코를 영입하는데 성공하면서 지난 시즌 가장 큰 약점을 보강하는데 성공했다. 23라운드 현재 9승 3무 11패로, 3연패 이후 지난 브라이튼전에 승리했으나 이후 승리가 없다. 직전 웨스트햄전 승리로 약 한 달 만에 승리를 챙겼다. 사이먼 프란시스와 조슈아 킹, 칼럼 윌슨 등 본머스의 주요 선수 몇몇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본머스가 홈에서 2-0으로 승리했지만, 원정 6연패 중인 본머스가 승점을 쌓는 것은 역시 쉽지않아 보인다. 본머스는 6연패 기간 동안 18실점을 허용했다. 그러나 카디프시티는 최근 홈과 원정을 가리지 않고 득점력 자체가 떨어진 상황이고, 핵심 센터백 모리슨까지 출전이 불투명하기 때문에 비록 홈이라 하더라도 오히려 본머스의 화력이 카디프를 찍어누를 가능성이 조금 더 높아보이는 경기. 본머스는 원정에서 평균 1.1득점/2.3실점을 기록하고 있는데, 상대의 공격전개가 그리 위협적이지 않다면 충분히 승점을 따낼 수 있는 팀 중 하나다. 본머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본머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