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2:30 에이바르 vs 지로나

레벨아이콘 뿡알요정
조회 174 19.02.03 (일) 12:14

에이바르는 지난 시즌 9위를 기록했고, 이번 시즌에도 멘딜리바르 감독과 함께한다. 승격팀을 제외하면 최하위 수준의 자산 규모에도 불구하고 이 정도 성적을 내주는 감독이 없기 때문이다. 올 여름에도 에이바르에 눈에 띄는 이적현황은 없었다. 오히려 윙 자원인 이누이를 FA로 내주며 팀을 떠난 게 아쉬운 상황. 히혼에서 영입한 중앙 미드필더 세르히오 알바레스가 가장 눈에 띄는 영입이었다. 21라운드 현재 6승 8무 7패로 올 시즌에도 매 경기 극단적인 경기력 차이를 보이고 있다. 지난 홈경기에서는 4연승 중이던 레알마드리드를 3-0으로 완파하며 엄청난 역습 효율성을 보였는데, 일관성을 갖는 게 중요해 보인다. 센터백 이반 라미스가 복귀했다.

 
지로나는 지난 시즌 10위 기록했고, 시즌 초반 좋은 경기력 보였으나 후반으로 갈 수록 처지는 모습을 보였다. 맨체스터시티로부터 많은 유망주들을 임대해와 큰 재미를 봤던 지로나였는데, 올 시즌부터는 그러한 전략보다는 베테랑 자원들의 영입에 신경을 썼다. 우선 에우제비오가 새 감독으로 부임했고, 마페오가 소속팀으로 되돌아간 것은 아쉽지만 모히카를 완전영입하는데 성공했다. 21라운드 현재 5승 9무 7패로 평범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팀내 득점 1위 스튜아니가 여전히 좋은 폼을 유지하고 있다. 핵심 미드필더 보르하 가르시아의 출전이 불투명하고, 센터백 베르나르도가 징계로 결장한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에이바르가 원정에서 3-2로 승리했다. 그렇지 않아도 에이바르는 홈 경기에서 매우 좋은 팀인데, 지로나가 최근 8경기 무승으로 크게 흔들리고 있는데다 가르시아와 베르나르도 등 팀 전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선수들이 결장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최근 다실점의 부진으로부터 탈출하기 쉽지 않아 보인다. 에이바르의 승리를 예상한다.
 
 
 
 
 
 
 
에이바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