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부차기 끝에 소시에다드를 누르고 결승에 진출한 바르셀로나. 근육 부상으로 결장한 FW 메시의 공백을 드러내며 고전했다. FW 안수 파티 MF 쿠티뉴,로베르토 DF 피케가 부상으로 이탈한 가운데 결승전을 앞두고 FW 메시가 훈련을 정상적으로 소화했다는 것은 긍정적인 소식. 쿠만 감독은 메시의 출전여부는 메시가 최종 결정권을 가질 것이라고 했다는 점에서 결승전 출전 가능성은 상당히 높아 보인다. 최근 리그 3연승을 거두며 FW 그리즈만이 살아나고 있고 경기력이 올라오고 있는 흐름이라는 것도 고무적이다.
레알 마드리드 상대로 2-1 승리를 거두고 결승에 진출한 빌바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리그경기가 연기되면서 생긴 체력적인 우위를 바탕으로 강한 압박을 펼치며 레알 마드리드를 무너뜨렸다. 마르셀리노 감독 부임 후 첫 승을 레알 마드리드 상대로 거둬 팀 사기가 크게 올랐다는 것도 주목할 만한 부분. MF 라울 가르시아가 PK 포함 2골을 터뜨리며 오랜만에 득점포를 가동했다는 것도 고무적이다. 최근 6경기 2승2무2패로 바르셀로나를 만나 팽팽한 전적을 거두고 있는 가운데 MF 우나이 로페즈 DF 놀라스코아인,유리의 부상 공백은 계속된다.
4강전에 결장한 FW 메시가 결승전에는 출전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고 최근 리그 3연승을 거두며 바르셀로나의 경기력이 올라오고 있는 흐름이라는 것은 고무적이나 빌바오 상대로 최근 6경기 2승2무2패로 고전했다는 점. 레알 마드리드를 잡고 새 감독이 부임한 빌바오가 기세를 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결승전다운 팽팽한 승부를 기대해볼 수 있는 만큼 무승부를 예상한다.
핸디캡: 메시의 복귀가 유력하지만 근육 부상의 여파를 드러낼 수 있다는 점. 감독 교체 후 레알 마드리드라는 대어를 낚은 빌바오가 강한 압박과 활동량으로 바르셀로나 상대로 만만치 않은 모습을 보여준 만큼 홈팀 기준 -1 핸디캡은 이변을 노려볼 만하다.
언더오버: 메시의 복귀가 예상되는 가운데 마르셀리노 감독 부임 후 레알 마드리드를 2-1 잡은 빌바오의 기세가 만만치 않은 만큼 2.5 기준 오버를 노려볼 만하다.
일반: 무승부
핸디캡: 홈팀 기준 -1 핸디캡 패
언더오버: 2.5 기준 오버 (추천)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