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디스 원정에서 1-3으로 패한 알라베스. 코파 델 레이에서 2부리그 클럽 알메리아 상대로 0-5 대패까지 당했다. 로테이션을 가동하기는 했지만 충격적인 대패를 당하면서 후반기 공식전 5경기 11실점으로 수비가 흔들리고 있다. FW 루카스 DF 엘리의 부상 공백에 DF 로드리게스가 출전정지로 결장한다는 것도 아쉬운 부분. 다만 파블로 마친 감독을 경질하고 2017~2019년까지 알라베스의 짠물축구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아벨라르도 감독이 돌아왔다는 점에서 한층 끈적한 팀 컬러를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원정에 나서는 세비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상대로 0-2 패배를 당하며 주춤한 가운데 레가네스와의 코파 델 레이 원정경기에서 연장 끝에 1-0으로 간신히 승리했다. MF 페르난데즈 DF 에스쿠데로 GK 바츨리크의 부상 외에 다른 전력누수는 없는 상황이지만 이번 시즌 17경기 21득점 15실점으로 로페테기 감독의 점유율 축구가 수비진의 안정감에 비해 공격력에 아쉬움을 드러내고 있다는 것이 고민. FW 엔 네시리가 8골로 주포 역할을 해주고 있지만 FW 데 용,이드리시,무니르의 부진에 지난 시즌 에이스 FW 오캄포스도 3골을 넣는데 그치며 좀처럼 폼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 더불어 원정에서는 9경기 4승2무3패, 9득점 8실점으로 홈 강세에 비해 고전하고 있다는 것도 우려되는 부분이다.
알라베스가 아벨라르도 감독을 새로운 사령탑으로 선임하며 17/18.18/19 시즌의 좋았던 기억을 되살리려고 하고 있다는 점. 이번 시즌 부진한 성적에도 수비진의 안정감은 그래도 눈에 띄었다는 점에서 득점력에 아쉬움을 드러내고 있는 세비야 상대로 홈에서 무승부의 가능성을 충분히 노려볼 만하다.
핸디캡: 알라베스가 아벨라르도 감독이 부임으로 새 감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이라는 점에서 이번 시즌 경기력에 비해 득점력이 아쉬운 세비야의 고전 가능성을 고려해 홈팀 기준 +1 핸디캡은 알라베스의 우세를 전망한다.
언더오버: 세비야가 이번 시즌 견고한 수비만큼 득점은 나오지 않고 있다는 점에서 알라베스 상대로 2.5 기준 언더의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일반: 무승부
핸디캡: 홈팀 기준 +1 핸디캡 승
언더오버: 2.5 기준 언더 (추천)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