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틀레틱빌바오는 리그에서 부진을 완벽하게 벗어났다. 최근 4경기에서도 3승 1무를 기록하면서 패배하지 않는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지난 소시에다드와의 리그 원정 경기에서 패배하고 말았다. 좋지 않았던 경기력의 소시에다드를 상대로 패배한 것은 상당히 큰 타격이었다. 소시에다드가 유효슈팅을 2개 밖에 기록하지 못했는데 이를 모두 실점하고 말았다. 빌바오는 유효슈팅 5개에도 1골 밖에 넣지 못했으며 라울 가르시아가 PK를 실축하며 득점 없이 패배할 뻔 했으나 맞고 나온 공을 재차 집어 넣으며 만회골을 기록하는 데 그쳤다. 하필 지난 경기 패배 이후 만나는 상대가 바르셀로나다. 바르셀로나에게 승리한지 5경기가 지났다. 이번 경기도 힘든 경기가 예상 된다.
FC바르셀로나는 1,2차전으로 이루어지는 코파 델 레이에서 후보 선수들을 적극 활용하는 전략을 펼쳐 왔다. 16강과 8강전 모두 원정 1차전에서는 경기를 내주고 홈에서 승리하는 식의 경기를 했다. 하지만 4강 상대는 레알 마드리드였고 바르셀로나는 컨디션이 좋지 않았던 메시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이 선발 멤버로 경기에 임했다. 그러나 경기력은 기대 이하였고 전반 초반에 선제 골을 내주었다. 후반 공격적인 변화로 동점을 기록한 뒤 메시를 투입하며 완벽한 승리를 노렸으나 실패했다. 이 경기 무승부로 최근 2경기에서 모두 무승부를 기록하게 되었다. 일단 패배가 없다는 점은 위안이 되지만 이 경기에서 패배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아틀레틱빌바오가 시즌 중반 이후 살아난 경기력을 보여주는 것과 달리 FC바르셀로나는 얇은 스쿼드와 몇몇 선수들의 부진 속에서도 아직 리그 1위를 지켜내고 있다. 아틀레틱빌바오의 휴식시간이 길고 FC바르셀로나의 체력 문제가 불거질 것으로 보이나 전반전에 승부를 본다면 FC바르셀로나에게도 승산이 충분하다. 그러나 FC바르셀로나도 지난 경기에서 보여준 경기력으로는 쉽사리 승리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무승부를 예상해본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