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일 리그앙 생테티엔 스타드랭스 분석 중계

레벨아이콘 히동구
조회 102 21.02.20 (토) 18:14

생테티엔은 스타드렌 원정에서 2-0 완승을 거두고 리그 4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질주했다. 2월 들어 극적인 반등에 성공하며 15위까지 치고 올라간 상황. 어느새 강등권과의 승점 차를 7점으로 벌려둔 만큼 이번 홈경기 승리 시 잔류 안정권으로 재진입하게 될 전망이다. 단, 가장 최근의 메스전 승리(1-0) 전까지 홈에서 9경기 연속 승리가 없었다는 점, 에이스 FW 아무마(4골)가 부상으로 쓰러졌다는 점을 감안하면 랭스를 확실하게 제압할 수 있을지 의문이 남는다. 반면 지난 주말 결장했던 FW 모데스트, MF 부데부즈는 나란히 복귀한다는 소식. 모데스트가 쾰른 시절부터 극심한 부진을 겪고 있음을 감안하면 이번 주말에도 FW 부앙가(4골 3도움)-MF 카즈리(1골 1도움) 콤비가 무거운 짐을 짊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랭스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2승 1무 2패로 팽팽한 호각세를 유지하고 있다.


스타드랭스는 랑스와의 홈경기에서 1-1로 비기며 공식경기 4연속 무승의 늪에 빠졌다. 현재 순위 13위, 15위 생테티엔과 승점 동률을 기록 중인 상황. 중위권으로 재도약하기 위한 길목에서 직접 맞대결을 펼치게 된 만큼 되도록 승점 3점을 챙겨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올 시즌 원정에서 심한 기복(3승 4무 6패)을 나타내 왔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지만, 비교적 최근에 보르도(3-1)와 스트라스부르(1-0)를 잡아냈다는 점에는 높은 점수가 매겨질 만하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MF 샤발랭, DF 마레시치가 부상 및 징계로 추가 이탈했다는 소식. 이번 주말에도 멀티 MF 무네치가 중앙 수비진의 한 자리를 책임질 예정이다. 선발 라인업의 경쟁력에는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관측된다. 생테티엔 원정에선 2000년대 들어 7전 3무 4패로 1승조차 거두지 못하고 있다.


 # 주요 결장자

 생테티엔: FW 아무마(핵심전력/부상), MF 모네-파크(백업/부상), DF 마숑(주전/부상), 시우바(백업/부상), 레스토스(백업/부상).

랭스: MF 샤발랭(주전/징계), DF 압델하미드(주전/부상), 마레시치(백업/부상), GK 은디아예(백업/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올 시즌 홈에서 매우 답답한 경기력으로 일관 중인 생테티엔이다. 에이스 아무마마저 부상으로 쓰러진 만큼 홈 승보다 무승부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무 혹은 패스.

- 핸디캡: 랭스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